강아지와 염소 새끼 우리시 그림책 15
권정생 시, 김병하 그림 / 창비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받고나서 조카와 함께 읽었어요.

조카에게 책을 읽어주고나서 첫 번째로 물었을 때 재미있었다. 책이 마음에 든다라고 이야기 해주었구요.

두 번째, 집요하게 물어보니, 책을 덮어도 자꾸자꾸 생각이 난다고 하네요.

글과 그림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듯 해요.

용용죽겠지. 골이 났네.. 이런 내용들이 재미있었다고 얘기해 주더라구요.

용용 뜻을 모르겠다면서 사전을 직접 찾고, 나중에는 책을 직접 읽어주는 열의까지 보여주더라구요.흐뭇했어요.

 

자, 이제 저의 감상을 이야기해본다면,

책표지의 염소새끼의 눈빛이 정말 맘에 들었어요. 아무런 때도 타지 않은 시골아이같은 순박함. 색으로 표현하자면 흰색,하늘색 느낌이라고 할까요. 평화로움이 느껴졌어요(비록 목줄에 묶여 있지만, 속박이나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강아지가 염소새끼에게 놀자고 장난치며 덤비는 것을 보면서 우리 조카들이 자연스럽게 떠올랐어요. 한 아이가 살짝 약 올리며 건드리면 약올라서 잡으로 뛰어가고 도망가고 그러다 싸우기도 하고.. 어느 순간 보면 언제 싸웠지 싶을 정도로 꺄르르 서로 웃고 있고.

15살에 쓰셨다는데(한국전쟁 직후). 이런 글을 어떻게 그 나이, 그런 시대에 쓸 수 있는지 놀랍기만 하네요.

시로도 이렇게 멋진 그림책이 완성될 수 있구나그림만 보고도 어떤 내용인지 짐작할 수 있을만큼 시의 내용을 충실히 따랐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리 그림책 좀 많이 읽어야 겠다란 반성도 좀 들고.. 그동안 서양그림책만 많이 읽어온 것 같아서요.  반성 또 반성중!!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그림책 가이드북까지 같이 넣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