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뢰 글리코
아오사키 유고 지음, 김은모 옮김 / 리드비 / 2025년 6월
평점 :
* 해당 도서는 출판사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 한줄평 : 아니, 그래서 선생님 2권은요???!!!
#지뢰글리코
『지뢰 글리코』는 책에 나오는 게임 중 하나로, '가위바위보 계단오르기' 변형 게임이다.
도립 호지로 고등학교에 다니는 주인공 이모리야 마토. 축제 기간 동안 사용할 장소를 차지하기 위해 '구엔 시합'에 참여한다. 가볍게 시작한 게임이 점차 마토의 도장깨기로 변하는데?????
#익숙한게임 #새로운맛
책에는 총 5가지 게임이 나온다.
💣 지뢰 글리코(계단오르기)
🃏 스님 쇠약(카드짝맞추기)
✌️ 자유 규칙 가위바위보(가위바위보)
🌺 달마 인형이 셈했습니다(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포 룸 포커(포커)
우리도 익히 알고 있고, 오랫동안 해오던 것들이다. 그런데, 여기에 '변형 규칙'이 더해진다. 여기서 새로운 맛, 또다른 재미가 나온다.
#이모리야마토
주인공 마토는 어딘가 모자란 듯, 천진하게 행동하지만 실은 비범한 아이다. 인간실격의 요조처럼 가면을 쓴 채 가볍게 행동한다. 세상 모든 일에 큰 감흥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치밀하게 계산하며 상대를 간파한다. 빠른 판단력과 깊은 통찰력으로 상대방에게 심리적 요인을 심으며 게임에 임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어떻게 매력을 못 느낄 수 있을까?!
지뢰 글리코란 제목을 처음 봤을 때, '또 머리통이나 팔다리가 날아다니겠구만' 라고 생각했다.(아무래도 그로테스크한 일본 소설을 너무 많이 봤나 보다...🩸) 그러나 이 책은 피 한 방울 없이 오로지 게임의 재미로 이야기를 끝까지 끌고 간다. 왜 출간 일주일만에 3개의 문학상을 수상하고, 일본 미스터리 4개 랭킹을 제패했는지 알 수 있었다.
책에서 마토가 고등학교 1학년인데... 그럼 2학년, 3학년도 남았잖아???
그래서 2권은 언제 나오는데요???!!!
#지뢰글리코 #아오사키유고 #리드비 #해외소설 #일본문학 #장르소설 #신간도서
#서평단 #도서지원
#완독 #독서기록 #2025 #7월독서 #책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