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좋아질 거야, 행복이 쏟아질 만큼
길연우 지음 / 북로망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해당 도서는 출판사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 한줄평 :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게 건내는 위로와 용기

때때로 삶이 힘에 부치는 이들을 주변에서 보게될 때가 있다. 삶의 이유를 행복에만 초점을 두면서 부르짖고 매달리리다 지친. 어떤 때는 그런 사람이 내가 되기도 했다. 행복이라는 것이 마치 어딘가에서 캐낼 수 있는 것같았기에.

📖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때로는 고독과 마주하는 용기를 갖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 누군가의 사랑으로 채우려 했던 그 빈자리가, 사실은 나를 더 깊이 만나는 소중한 공간이었음을 깨닫는 것. 진정한 채움은 타인을 통해서가 아니라, 내 안에서부터 시작된다. ___19p

📖 내가 나를 믿는다는 것
그 시작은 어쩌면 나를 오해하지 않는것 ___74p

『다 좋아질 거야 행복이 쏟아질 만큼』에서 쏟아져 나온 말들을 읽으면 나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나를 미워하거나 왜곡하지 말라고 한다. 우리가 겪는 마음의 계절을 잘 지나올 수 있게 응원하고, 행복의 틈을 놓치지 않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요즘은 뭐든 빠르고 열심히 해야하는 게 기본값인 시대라서 숨쉴 틈도 가끔식 놓치는 것 같다. 잠시간의 틈이라도 독자들이 좋은 것들만 보고, 좋은 생각만 하길 바라며 이책을 권해본다.



#다좋아질거야행복이쏟아질만큼 #길연우 #에세이 #에세이추천 #선물추천 #인간관계 #연애 #커플 #사랑 #우정 #명언 #자존감 #필사 #마음챙김 #베스트셀러 #신간도서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도서지원 #독서기록 #2025 #5월독서 #책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