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만나는 북유럽 동화 - 노르웨이부터 아이슬란드까지 신비롭고 환상적인 북유럽 동화 32편 드디어 시리즈 6
페테르 크리스텐 아스비에른센 지음, 카이 닐센 그림, 서미석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해당 도서는 출판사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 한줄평
모험과 신비가 가득한 북유럽 어른 동화집 ❄️🍃👸🏰


#노르웨이부터아이슬란드까지
<드디어 만나는 북유럽 동화>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아이슬란드 등 북유럽 나라들의 환상적이고, 신비롭고, 재미있는 동화 32편을 일러스트와 함께 담았다.
(📢TMI. 세계 3대 삽화가 카이 닐센의 일러스트이다.)


#트롤
우리나라의 옛날 이야기에 도깨비와 호랑이가 있다면 북유럽에는 트롤이 있다. 꽤가 많고 짖꿎은 장난을 좋아하는 도깨비와 달리 트롤은 머리가 좋지 않고 늘 공주를 놓친다.ㅋㅋㅋㅋㅋ 오로지 피지컬로만 승부하는 캐릭터라서 때로는 짠하기도...🥲 (가끔은 이정도면 아낌없이 주는 나무인가 싶기도... 🌳)


#중꺽마
책을 읽으면서 느낀 북유럽 동화와 우리나라 전래동화의 차이점은 끝까지 하는 마음이었다. 전래동화에서는 인과응보를 주제로 한 이야기가 많은데 비해 북유럽 동화는 중꺾마 그자체였다. 금기를 어겨서 공주를 잃거, 금은보화가 한순간에 사라지기도 하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하지만 동화는 거기서 끝이나지 않는다. 계속해서 주인공은 나아가고 이야기는 이어진다.


🔖 동화는 우리가 세상을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위해, 그리고 맞서기 위해 제일 먼저 입어야 할 단단한 갑옷이다.(...) 동화의 '다시 읽기'는 우리가 갑옷을 입은 기사라는 사실을 되새기게 만든다. 설령 그것이 낯선 북유럽 동화라 하더라도 말이다. ___추천의 글(천선란)


어른이 된 뒤 읽는 동화는 예전과 전혀 다르게 다가온다. 하지만 여전히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또다른 걸 건져 올린다. '낯설지만 친숙함' 속에서 다른 독자들도 새로움을 발견해보길 바란다.



#드디어만나는북유럽동화 #페테르크리스텐아스비에른센 #카이닐센 #현대지성 #북유럽소설 #북유럽동화 #신간도서
#서평단 #도서지원
#완독 #독서기록 #2025 #4월독서 #책리뷰 #책추천
#문학과지성사50주년50권읽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