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 MBC 느낌표 선정도서, 보급판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 동녘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는데 별로 많이 안걸렸다 . 대충읽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책속의 내용이 재밋엇다 솔직히 처음엔  이해하기 힘들고 지루해서 읽기 어려운 책이구나 이런생각을 가졌는데 이 소설은 나에게 감동을 주었다 .

이 책의 주인공 제제는 어려서부터 사람들에게 악마라고 들을 정도인 장난이 심한 아이다.

그래서 상습적으로 가족들에게 많이 맞았다.  장준호쌤처럼 말로도 충분히 할수있는데 어린아이가 장난 좀 친거가지고 그렇게 많이 맞는게 이해가 안갔다. 요즘세상이 그렇다 아이 보험들어놓고 죽이기까지하는데 ..

제제는 매우 똑똑한 아이여서 글자도 혼자서 깨우칠 정도였다 크면서 자기의 라임오렌지나무를 가졌을때 그나무에 이름까지 붙여주면서 이야기한다  .  이 부분에서 제목에서도 그렇고 라임오렌지나무와 제제의 사이의 글을 쓴건가 이런생각도 들었으나 끝까지 읽어보니깐 제제가 철을 든다는 내용이다

철 안들었다고 생각하는 친구들 이책을 한번읽어보고 자기가 철들엇는지 안들엇는지 생각해바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뿌잉뿔 2004-09-28 1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걸로 철들었는거 검사할수있나....... -_-aa

김민석 2004-09-28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검사는아니고 생각해보라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