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은 1학년 - 27살 총각 선생님의 1학년 교단일기
민상기 지음 / 연지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학교를 보내고 나니..

선생님의 존재가 얼마나 큰지 느껴지더라고요.

 

선생님의 한마디에 아이의 꿈이 달라질수도 있고.

못하던것도 잘하게 되는걸 보면..

 

선생님이라는 것은 직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기 27살 총각 선생님의 1학년 교단일기가 있네요.

 

아이들과 어떤 1학년을 보낼지 기대해 보게 만드는 책이네요.

 

 

 

 

프롤로그가 끝나고 첫글 학교 종이 땡땡땡에서..큰걸 하나 배우게 하네요

당연하다고 느낀다고 해도 그것이 아이들에게 당연한게 아니라는 거.

 

언제나 그건 당연한건데..라는 생각으로 아이들의 의견을 무시하진 않았는지

되짚어 생각하게 만드네요.

 

책과 함께 준 특별부록의 글쓰기 소재는 더욱 재밌다.

똥쌌는데 휴지가 없다면??

그야말로 아이들이 글쓰고 싶어하는 주제인듯..

 

 

 

 

 

일기장을 본다는건 참 재미난 일이다.

그것이 내 일기장이어도 신나는데.. 남의 일기장이라면..

정말 스릴만점~ 짜릿한 경험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여기 대놓고 읽으라니. 스릴은 없지만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선생님의 일기를 통해.

나는 내 아이의 1학년 모습을 떠올리게 되었다.

 

작은 몸에 큰 가방을 맨건지 가방에 몸을 맡긴건지..

수업중에 화장실 간다고 손을 들수 있는건지.

 

그렇게 엄마가 걱정하는 모습들이.. 담겨져 있다.

그리고 더 좋은건 바로 선생님의 모습.

 

아이를 생각하는 민상기 선생님이 어떤 분일지 궁금해지게 만드는 책이다.

 

새학기는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 아이 1학년은 어떤 모습일까.

궁금하다면..

 

무엇보다 나는 학부모보다 이제 선생님이 되는 예비 선생님들이 읽어줬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본다.

 

당연한걸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듬어 줄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주는 선생님들을

더 많이 만나 볼수 있길 기대해 보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