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5-1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부터는 문제집이 아니라 자습서를 보게 되는데요~

음.. 개념 파악과 기초가 중요한 만큼

꼼꼼하게 살피고 넘어가는 게 좋겠더라고요~

 

특히나 한자를 배우지 않아서 새로운 용어가 어려움을 더하네요~~어휴~~

지금은 5학년~~

 

자습서로 5학년의 기본을 확실히 잡고 넘어가 볼까요~~ ?

 

 

 

예습,.복습, 숙제해결, 단원평가, 서술형 문제로 학교시험 대비.

뭐..어느 문제집이든..이 정도는 내놓습니다.

이런거 읽으면서 우와~~ 할정도는 아니죠..우리 학부모도!!

 

그래서 문제집을 자꾸만 들춰보고 확인해봐야 하는거 같아요

 

 

5학년 우공비 자습서 과학 인데요~~

음..일단.. 쭉욱 살펴 보았어요.

 

 

과학, 과학실험관찰까지..우공비자습서 안에 있더라고요.

교과서를 가지고 오지 않아서..복습할때 문제집으로만 하는게..

불편했었는데..

자습서 안에 있으니..확인하기도 좋고..답을 볼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과학쪽에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건.

탐구하기, 실험계획, 실험,실험결과, 결과정리의 순서 였어요.

과학이라..이렇게 정리 순서를 정하니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건..바로 단원개념정리.

문제를 푸는것보다..정리하는걸 좋아하는 아이여서 그런지.

정리가 잘 되어 있는게나와있으면..제가 더 좋더라고요~~

 

 

 

<<우공비자습서 -사회>>

 

가장 걱정이 되는 과목이라면..

저는 사회더라고요.

제가 어려워했던 과목이라서 그런지..

이건 저에게도 후덜덜~~ 과목이랍니다.

 

거기에 지도가 잔뜩 나와있어요~~

아~~ 널 어떻게 하지?

 

 

어려워하는 과목일수록..정리가 잘 되어 있는게 좋더라고요.

 

주제마무리페이지가..매단원 끝날때마다 있는데..

교과서로 마무리 하는게 너무좋네요~

음...이걸 기본으로 생각하고 외우면..일단 기본은 잘 이해할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공비 자습서> 교과서와 전과가 한번에.. 들어있어.

교과서를 가지고 오지 않는 요즘 학교에 맞게..집에서 교과서를 확인할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특히나 과학, 사회를 따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풀어야 할 문제집의 양이 많아지는 아이들에게.

문제집만 푸는것보단..문제양이 상대적으로 적은..자습서가 부담을 줄이기도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