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히어로 보다 재미있는 우리 신 이야기
윤소희 지음, 유경래 그림 / 키즈엠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없는 책이네요.

우리 신에 대해선 잘 몰랐는데..

뭐..저의 경우는 그리스로마신화도 좋아하지 않아서.

신에 대해선 옥황상제, 염라대왕정도면..

많이 아는건데..

 우리 신 이야기 책을 통해..

다양한 신을 알아볼수 있는 기회였어요.

 

 

차례를 보니.

세상, 생명, 자연, 집, 질병

신이 참 다양하죠?

 

질병에도 신이 있다니..

요즘 같아선..정말..이런 신들 제발 썩 물러나 줬음 좋겠네요.

 

읽기전에..

간단질문..

 

질문이란게 앞에서 하면..책을 읽을때 조금더 집중할수 있게 하고.

책을 읽은 후에 하면..책을 잘 읽어나 확인하는 질문이 되기 마련인데.

처음에 해주니..아이들이 집중할수 있기 좋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우리 아이 태명이 "오늘"인데..

그래선지 아이가 "오늘"이란 신 이름에 완전 감동!!

 

신을 그냥 신으로만 안다면.

우리의 생활과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가 되고 말잖아요.

그런데 기우제 , 풍어제등..지금도 행사로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알려준다면..

아이들에게 우리 신 이야기가 더 가깝게 이해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과 간단하게 만드는 북아트 활동으로

한번더 우리 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어요.​

 



 

 

11살 "오늘" 그리스로마 신화를 좋아해서.

우리신과 비슷한 일을 하는 신을 그리스로마신화에서 찾아보았어요.

 

8살 "오후" 우리 신 중에는 쌍둥이 신도 있고..쌍둥이처럼 같은 일을 하는 신도

있어요.

아이와는 간단하게 설명보단 신의 이름정도 알아보기

어떤 일을 했지? 하는 정도로만 알아봤어요

 

북아트 만드는 방법

http://blog.naver.com/fldkstpgml/220392266245

 

<출판사에서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