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하는 어린이 손바느질 (스프링) - 꼬물꼬물 손끝 놀이 어린이 손바느질
김리경 지음, 고향희 그림 / 미세기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살, 7살 자매에게 처음 바느질을 시켜볼려구요.

 

책의 권장 연령은 미취학 아이들이지만.

동생만 하는거 어디 그냥 두고 볼수 있어야죠~

다행히 바늘이 2개 들어있어서.

큰 아이 작은 아이 함께 사이좋게 했어요.

 

 

 

 

책과, 만들기 부록으로

바로 만들어 볼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예요.

 

책속 바느질 연습장의 경우엔.

아이들이 실을 잡아 당길경우 종이가 찢어질 경우가 있어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기본 바느질 배우고. 바느질 연습장으로 연습하고.

그리고 착한 부록을 만드는 순서로 저는 아이들과 진행했어요

 

 

큰 아이가 선택한 곰돌이 손인형~~으로..책을 설명해 볼께요

필요한 재료와..완성된 모습, 그리고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네요

연습하고 실전으로 들어갔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바느질이. 쉬운일은 아니겠죠?

솔직히 집에서 바느질할 일이 별로 없는 엄마여서 인지.

바늘 만지게 하는게..쉬운일은 아니었어요.

 

무엇보다 바늘의 위험성에 대해서..

아빠의 잔소리가~~

 

바느질 책이라고 했더니.

또 잔소리 시작할려는걸.. 안전바늘을 보여주었더니.

안심하더라구요.

 

제가 봤을때..이책에서 가장 잘 배워야 할곳은 바로 매듭인거 같아요~~

 

7살 둘째도 연습하고..

가방만들기를 했답니다.

완성품이 짜잔하고 생기니 젤루 좋네요.

 

 

한번 매듭을 짓고나면,,

착한 부록은 더이상 사용할수가 없는게 아쉬워요.

더 많은 도안이 있음 좋을텐데.

착한 부록이 아니라..책속에 도안이 있음 좋을꺼 같더라구요.

 

 

 

 

<<출판사에서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