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물 도둑을 잡아라 지구를 살리는 어린이 5
최형미 글, 소복이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쓰듯이~ 라는 말이..이젠 정말 옛말이 되어야 하는데..

너무나 쉽게 사용하고 있는 현실 앞에서

사실 물 부족이란걸 실감하긴 어렵네요.

 

펑펑쓰는걸..물쓰듯이라고 말하는 지금..

가까운 미래에는..그 말이..다른 말로 변하겠죠?

 

그럼..이제 우리집 물도둑은 누군지..

눈끄게 뜨고 찾아봐야겠어요..

 

 

 


살림을 하는 엄마라서..

똑똑하게 빨래하는 법에서..

관심이 가더라구요~~


책의 내용을 보기전에.

주인공 고수남과 도도해부터..살짝 보았어요.~~

완전 반대성향의 친구들을 통해.

이야기를 진행할려나봐요.


책속에~ 아까 궁금해 하던..똑똑하게 빨래하는 법이외에도..

다양하게 있어요.

내가 만드는 친환경 세제, 내가 버린 물의 처리방법등..

물을 아끼고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나와있어요.


고수남보다 더 많은 물절약법을 알려주는 경비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저 역시.. 똑똑하게 빨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네요.


나만 깨끗하게 샤워하고.

내 주변만 깨끗하게 물티슈로 쓱쓱..닦는 사람이 아닌..

지구도 깨끗하게 할줄 아는 진짜 깔끔쟁이라는 말!!

이제 정말 실천해야 할때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