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목 단원평가 3-2 - 2014년 전과목 단원평가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가 시작되었는데.

추석이다..가을 운동회다 아직까지는 정상적인 생활 패턴을 잡을수가 없네요.

거기에 경기도 초등학교는 9시 등교를 하고 있으니.

아이들도 저녁에 조금더 늦게 자려는 마음..

어찌 이해를 못하겠어요~~

 

추석이 지난뒤라..더 하기 싫을테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엄마 말 잘 듣는..

큰 딸이랍니다.

 

아이가 문제를 푸는 동안..저는 정답지를 보면서..

아이의 문제를 함께 보고 있어요.

 

정말 사회 과학과목은..저도 답안지를 두고 가르쳐야

틀리는거 없이 가르치겠더라구요.

 

아이만 어려운게 아니라 엄마도 어려우니.

서로 이해하며 배워나가야겠죠?

 

 

 

요즘은 국어 채점이 어려워요.

논술,서술형이라는 이름으로.

답도 정해져 있지 않고.

때론 아이와 이야기를 하다보면..어? 이것도 답인데??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는 풀고 바로 따라가며 채점을 하면.

저희 아이는 더 빨리 문제를 풀어간답니다.

 

천재교육 전과목 단원평가 문제집은..

일단 그리 칼라풀 하지 않아요.

 

자습서나 문제집과 비교하면.

이건 깔끔 하다!!라는 말이 정답일듯 하네요.

 

요즘은 학교에서 단원평가가 아주 중요하게 자리잡았는데요.

아이가 하는 모든것이 사실 학교에서 평가가 되고 기록이 된답니다.

 

근데..그걸 바로바로 알수가 없으니 조금 답답할뿐이예요.

그래선지..단원평가가..기말고사보다 조금더 신경이 쓰이네요.

 

국어문제집, 수학문제집.마다.

단원평가들이 있잖아요.

아이가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버거워한다면..

문제집만 푸는게 더 좋아요.

 

조금더 준비를 시켜볼까? 싶을때.

우리 아이에겐 문제가 부족한데? 하신다면.

단원평가 문제집 하나정도~ 복습의 개념으로 푸는것도 도움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