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 도깨비의 추석 꿈상자 21
김효숙 글, 이현희 그림 / 키즈엠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추석이다~~하고 즐거워 할 사람은..

아무래도 아이들이겠죠?

딱히 할일이 많은 것도 아닌데.

추석이..아니 명절이..아니 그동안 안했던 일을 하는 날들이

매우매우 싫어지고 있는 사람이 되어버렸네요~~

 

 

요즘은 그냥 마구 자고 싶은게..

정말 몸에 이상이 있는건지..

나사 하나가 빠져서 뱅글뱅글~~정신 못차리고 있는 요즘이랍니다.

 

엄마는 정신 못차리고 있는데.

잠깐 스리슬쩍 자랑질 좀 하고 가자면.

 

어제 우리 큰아이는..2학기 반장이 되어 왔다지용~~*^^*

아~~누굴 닮은거야..ㅋㅋ

(속으로 ~~저라고 생각하고 잇어요)

 

반장이 된 기쁨보단..

요즘 학교내에서 왕따문제~~뭐..그밖의 문제들이 가득한데.

아이를 뽑아주는 친구들이 있다는것에.

감사할 뿐이네요..

 

그럼 그럼...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미취학 아이들이 읽기엔..재미와 정보는 좋아요..
엄마에겐..추석에 대한 설명이 조금 더 있었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추석이 이번주로 다가왔네요.
추석..그냥 우리 나라의 큰 명절..
차례를 지내고..성묘를 가고..정도는 아이가 아는데.
사실 그날 하는 놀이에 대해선..
접할 기회가 솔직히 별로 없었네요.
 
어른들은 모여서 고~스톱~이나 외치니.
아이들은 아마도 명절은 고~스톱~을 외치는 날로 알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우린 이렇게 나마 가르쳐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것이.
조금은 안타까운 현실이 아닌가 싶어요.
박물관등에서 하는 다양한 체험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절날 돌아다니기 힘든 우리집이라..
 
집에서나마 아이들과 배워볼라구요.
도깨비 가비와 함께 하는 특별한 추석이야기.
가비 덕분에 우리도 특별한 추석이 되어 볼까요?


씨름 도깨비란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음.아이들에게 한번도 이야기를 해준적이 없는거 있죠.
오늘 밤엔...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주어야 겠어요
 
씨름도깨비는 사람을 홀려서 기운을 쪽쪽~빼는 도깨빈데..
여기에 나오는 가비는..음~~ 힘딸리는 도깨비?


계속 씨름을 하자는 도깨비 가비를 집에 초대하네요.
가비가 경험하는 추석은 어떨까요?



 
가비가 경험하는 추석이야기로.
추석날 무얼하는지..
우리는 아주 가볍게 알수가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