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 줘요 완전 소중한 인권 참 잘했어요 사회 통합교과 시리즈 5
이솔지 지음, 황하석 그림 / 아르볼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볼]

지켜줘요 완전 소중한 인권

 

-새로운 교과 과정에 맞춰 선보이는 통합교과 정보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게 만든 책!!

 

 

 


인권이라는 주제가..사실 참 다양한데.

아이들에게 설명하기는 참 어렵더라구요.

아이들이 사람은 누구나 같다 라는 설명을 해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잘 아는 어른들이..

왜 이렇게 다른 세계를 만들어 놓고 사는지 이해가 안되나 봅니다.


초3 사회 교과서를 받고서..

음.. 이제 시작인가. 싶더라구요

왜냐면..제가 정말 사회과목을 싫어했는데.

저의 영향을 받을수도 있기에.

아이에게 엄마는 참 싫어했는데..라는 말을 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니..싫었던 과목을 아이를 가르쳐야 하는 입장에서.

이제 제가 먼저 좋아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통합교과가..아무래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에겐 큰 관심사가 아닌가 싶은데요

그래선지..요즘은 모든 책들이 통합교과라는 말을 안 넣는것이 없을 정도 랍니다

그만큼 다양한 방면에서 접하게 해주니.

엄마 입장에서 책한권의 효과가 커진다는건.

좋은 소식이 아닐수가 없죠

 

하나의 주제에 개념, 인물, 역사, 수학, 사회,체험을 한데 묶어 넣었다니.

그것도 주제가 인권인 만큼..저는 체험에서 관심이 크게 가더라구요

 


간단하게 요점정리하듯..알려주는 부분도 있구요.

그리고 인권을 지키기위해..해야 할것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더욱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간단하게 표현이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정말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한눈에 알아볼수 있다라는게..

이 페이지의 특징!! 이랄까요?

 

 

저는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걸 좋아하는데.

워크지도 책속에 살짝이 숨어 있어요.

거기에 체험장소도 알려주니.

아이들과 인권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체험도

여름방학에 해보면 좋을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