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맞춤법 따라쓰기 4단계 - 재미있는 우리말 하루 10분 초등 따라쓰기
키즈키즈 교육연구소 지음 / 미래주니어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미래주니어

하루 10분 맞춤법 따라쓰기 4단계

 

아이가 둘인 엄마에게..또하나의 과제가 있다면.

바로 두 아이를 동시에 어떻게 교육을 하느냐 인거 같아요

나이가 차라리 같으면 그게 더 쉬웠을까요?

 

3살 터울이 아는데도..

언니를 따라가고 싶은 둘째 아이~

거기에 조금 더딘  큰 아이 그러다 보니

3살 터울이 무색하리 만큼..저희 집은 비둥비둥 하답니다.

 

 


3학년 큰 아이에겐..지금이 언어를 한단계 올려줄 좋은 기회인거 같고

내년에 학교에 입학할 둘째 아이에겐..

글을 쓴 연습이 필요한거 같은데..

교재 하나로 둘다를 해결해 볼까 하네요.

 

 

교재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낱말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깍두기 노트 안에 쓰고.

줄 노트 안에 쓰고.

낱말이 들어간 문장을 보여주는 걸로 아주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언니 따라쟁이 둘째가 한페이지를 쓰고 있어요.

저는 두 아이 모두 자극을 주기 위해..한페이지는 큰 아이가 또 다른 한페이지는 작은 아이가

쓰는걸로 했어요.

그럼 비교가 훨씬 편하잖아요.


 

10살 큰 아이랍니다.

2학년때까진 이렇게 글씨쓰는 연습이 학교 교과안에도 있는데요

3학년에 들어서면 이런게 싸악 사라진답니다.

 

아직은 틀리게 표기하는 한글이 많은데.

너무 일찍 학교 교과과정 안에서 빼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교는 분명히 그리 좋은일은 아니지만.

저희 아이들에게 이 교재 만큼은 비교를 할려구요

큰 아이도 오랫만에 글씨에 신경좀 쓰면서 쓰기도 하고.

확실히 줄노트에 스는건..

큰 아이가 더 나은거 같죠?

 

언니따라쟁이 동생이니.

나중엔..처음보단 좋아질꺼라..

그냥 믿어 보네요


 

낱말을 배웠으니..확인과정..필요하겠죠?

나름의 단원이 하나씩 끝나면 우리말 퀴즈가.

아이들을 잠시 쉬어가게 하네요.


뭐든 꾸준히가 좋은건데.

그 꾸준히가 참 힘들잖아요.

 

그러니 꾸준히 하는 우리 아이에게 칭찬 아끼지 말아야지..하면서도

오늘도 칭찬보단 꾸중이 더 많았던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