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옆에는 키쿠다 마리코 감성 그림책 시리즈 2
키쿠다 마리코 글.그림, 최혜정 옮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옆에는

 

 

 

누구를 위해 이 책을 만들었을까? 하고 생각하게 되네요

분명 글밥은 너무나 적어서 한글을 읽기만 할줄 알아도.

읽는데 지장이 없는 양이고.

그림은 개구리 몇마리 나오니..그저 보기만 해도 이해가 술술 되는데.

내용은 생각하고 또 생각하게 만드니..

이 책이 어느 연령대를 두고 만들어 졌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전 연령이 읽을 수 있는 그림책.

그래서 아이도 엄마도 함께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라는 말이 거짓이 아니더라구요

 


'항상 함께 있어서' 라는 좋은 말 앞에 하지만이란 말이 눈에 거슬리네요.

항상 함께 있는데..무엇이 문제 일까죠?

아시죠? 어떤 문제인지.

우리도 항상 함께 있는 사람이 있잖아요.

근데 늘 행복하기만 하진 않으니.

그 답을 이미 마음속으로 알꺼라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네가 없어도 괜찮아.

다른 누군가가 그 자릴 채우면 되니까.

네가 아니어도 나는 행복할수 있으니까.

꼭 네가 아니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그 자리..

가슴속에 없으신가요?

 

 

그러나 결국 그 자리에 딱 들어맞는 한사람이..존재한다는걸..

우린 또 너무나 잘 알고 있지요.

 

삶이라는 울타리에서 만나는 수많은 인연중..

꼭 나와 같은..

그래서 나일꺼 같은..

그래서 조금은 함부로 대하고.

너무 익숙해서 오히려 식상한 그 사람이..

 

내게 딱 맞춰진 사람이란걸..

혹여 너무 늦게 알아채진 않을까 걱정이 되어 씌여진 책 같아요

 

아이가 학교를 다니니까.

친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면서 반면..

내 친구에 대해 기억하게 되었어요.

 

분명 사이좋게 지냈던 친구였는데.

무언가 하나의 오해로 너무 멀어진 친구.

 

지금도 여전히 우연히라도 만나게 된다면.

그때 미안했다고 사과하고 싶은 그 친구가..

떠오르는건..

 

그만큼이나 제게 소중했던 친구이기 때문이겠죠?

 

잃어버리지 말라고.

놓치지 말라고.

작고 보잘것없는 자존심으로.

너무나 소중한 친구를 떠나보내지 말라고 꼬옥 전하고 싶은 그림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