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말대로 하면 돼 - 인생을 행복으로 이끄는 단순한 진리
알렉스 컨스 지음, 강무성 옮김 / 열린책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가 보고 있는 이 책은..

동물 사진작가 알렉스 컨스의 동물 사진집이랍니다.

 

사랑스런 동물들 모습에

그저 미소가 지어지는 데요..

 

이 사진속의 동물들이 모두다 주인에게 사랑받은 아이들은 아니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답니다.

학대받다 구출된 동물들고 있다니..

그런 아이들에게 이렇게 교감이 잘된 사진들을 얻어낸 알렉스 컨스의 사진은

보면 볼수록 대단다하는 생각이 들게 되네요

 

 


책과 함께 예쁜 옆서 4장도 함께 들어왔어요..

사진속 아이들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그 말똥 거리는 눈빛이 참 이쁘네요.


잔소리..그중에서도 가장 좋은건..

나중에야 알게되는 바로" 엄마표 잔소리" 인데요.

아마도 우리집 아이들도 엄마잔소리 참 듣기 싫겠죠?

그러니 이렇게 귀여운 아이들 모습으로 제 잔소리를 대신 전달해 보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가장 무서운 말인거 같아요

자식은 부모를 닮는 법이야..

그래요 그래서 너무 무섭기도 하고

그래서 조금이라도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게 되고.

내가 내 뱉는 말에 책임을 질려고 어마어마하게 힘쓰고 있다는걸..

아이들이 알아줬음 싶을 정도랍니다.


너의 날개가 준비 될수 있도록..

언제까지나 기다려 줄수 있는 엄마 아빠가 되어줄께.

그 날개에 바람을 일으켜 줄수 있는 엄마 아빠가 되어줄께.

내가 날아갈수 있게..멀리서 널 기다려주는 엄마 아빠가 되어줄께..

한줄의 잔소리에..너무나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랍니다.,

 

정말 정말 우리 아이에게 가장 많이 하는 잔소리.

바로 형제간에 잘해..인데.

아..이렇게 싸우면서 자라는 거야..하면서도.

싸우는 꼴을 보고 싶지 않고..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만 보고 싶은건 엄마의 욕심이겠죠?

 

너무너무 이쁘고..

그러면서..사랑스런 엄마표잔소리.

사실 조금 비겁한 잔소리도 있고..너무 당연한 잔소리,

다양하게 있지만..제가 담고 싶은 부분만 담아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