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랖과 시치미와 도루묵을 찾아라! - 전통문화 속에 숨어 있는 재미난 우리말 우리말 시리즈
이규희 지음, 지문 그림 / 그린북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오늘의 책은 우리 캡틴이가 모델이 되어 주었네요.

요즘 말썽부리는덴 아주 선수가 다된 우리 캡틴이가.

바로 시치미선수가 아닌가 싶어서..이렇게 같이 찍어 보았네요


 


 

우리가 잘 쓰는 말인데..

그말이 어디서 왔는지..알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저는 그중 하나만을 알려드릴까 하네요~


 


 

고명딸이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죠?

음..우리 아이들은 고명딸이라고는 말을 못하겠네요

아들만 있는 집에 있는 딸아이 라는 의미라네요.

이렇게 뜻풀이와 유래를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고명이 무엇인지도 알려주네요.

음~~ 간단하게 나뉘어져 있어서.

뜻하나씩 알아가기에...

정말 부담없이 읽을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제가 습관이 화장실에서 책을 읽는 버릇이 있는데.

어느새..아이가 화장실에 자기 책을 떡하니 갖다 놓더라구요.

헐~~ 엄마는 변비가 아니라..

어릴적 가족많은 집에서 살다보니..혼자만의 공간을 갖고 싶을때 생긴 버릇인데..

참..아이들은 별게다 좋아 보이나 봐요.

 

너무 길지 않게 읽을수 있는 책으로..

화장실에 놓아 주어야 할꺼 같아요.

그러기에 이책이 딱인거 같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