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렐라, 제발 그만해! 바우솔 작은 어린이 18
서석영 지음, 박현주 그림 / 바우솔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짜렐라, 제발 그만해!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라 더욱이나 아이가 쉽게 읽었답니다.

글밥이 많은 책으로 슬슬 갈아타기 시작하는데..

언제나 내용도 그렇지만..

아이가 책읽기의 흥미를 잃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

재미도 중요하더라구요

 

가짜렐라, 제발 그만해!

 는 읽기엔 참 재밌었는데.

그 내용이 그저 재밌기만 한건 아니었어요.

 

그 책속 이야기..궁금하신가요?

 


책의 주인공은 신나리라는 공주병이 심한 아이예요.

거기에 사실 더욱 예쁜 주인공들은..

신나리와 함께하는 3명의 친구랍니다.

사실 이책을 읽으면서.

신나리라는 아이보다 3명의 친구가 더 마음이 가더라구요.

아..우리 아이가 저런 마음을 갖을수 있음 좋겠다..~


책속에는 아주 많은 일이 일어나요..

신나리 스스로를 신데렐라라고 생각하는 나리에게..

일어나는 일들,,

그리고 그 아이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더 많은 일들이.

너무도 아파서 꼬옥 안아주고 싶게 만들더라구요.

 

근데 그렇잖아요.

그 마음을 다 이해해도..

안아주고 싶어도..

그걸 거절할때..우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재투성이 신데렐라가 되고 싶었던 신나리..

그 이야기를 듣고 눈시울이 붉어지는 나리의 세친구들..

세 친구들은 책속이야기에서 정말 너무나 진솔하게 사람의 감정이 어떤지

알려주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더라구요

 

 

자..이제 우리 그만 이책을 덮을까요?

 

책을 덮기전에..한가지 생각해 보세요.

친구를 위해 눈물을 흘린 이 세친구들은 나리에게 어떻게 할까요?

그게 이 책속에 나와있을지..그건 잘 모르겠네요.

 

우정이란게..

때론 어떤모습으로  어떤 용기로 어떤 믿음으로 나올지.

궁금해지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