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국사과+수학 세트 3-1 - 전2권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좋아하세요?

저는 수학을 좋아했는데..

답이 딱 하니 나오는 수학이 전 좋았거든요.

그래서 고등학교 이과 문과를 나눌때도.

오로지 수학이 좋아서 이과를 선택했는데..

 

울 딸래미는 수학이 싫다네요.

뭐 좋고 싫은걸 떠나서.

한번 놓치면..더더더 손대기 싫은 것이 수학이란 과목이란 점을

생각해..아이가 이해하고 알아가는데..

중점을 두고있긴 해요..

 

근데..아이들 수학 문제집 볼때마다 정말 가끔은 어??이상하다 싶은것들이

생기더라구요

 

결코 답 을 몰라서가 아니예요 ㅋㅋㅋ

 

 


 

전체단원을 다 정리해서 한장안에 쏘옥 넣어두었네요

요즘은 아이들이 시험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정말 아이 실력 그대로 하는거라.

무얼 언제 준비해 주어야 할지도 잘 모르겠어요

거기에 학교 선생님들이 시험지를 집으로 보내주시질 않으니..

아이의 부족한 점을 알아내는것이..

쉬운일이 아니네요

 


요즘 배우고 있는 단원으로 설명을 잠깐 해볼까요?

2학년땐 구구단 외우느라 정신이 없더니.

구구단의 다음단계인 나눗셈을 시작하네요.

핵심요점과 선생님이 콕 짚은 틀리기 쉬운 유형의 문제로

먼저 다시한번 복습을 합니다.


 

1회,2회 기출단원평가로..

가볍게 몸풀고.

 


 

실전 단원평가는 1회 2회

2번에 걸쳐 연습할수 있어요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라면..

바로 이곳이더라구요

바로 서술형 평가.

 


서술형 평가 문제를 살펴보면.

밑에 답을 쓰는 곳에 1단계 2단계 하면서

약간의 설명을 곁들어 줘여

시험에선 이렇게 나오질 안잖아..하실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서술형문제를 풀때 부담스러워하는 점을

잘 집어낸거 같아요.


5월은 정말 넘 피곤한 달이예요.

행사도 많고 이것저것 바쁘다보니.

엉덩이 붙이고 공부할 시간조차 참 짧은 날이네요.

매번 수학 싫다고 하면서도.

꼬박 꼬박 풀어주는 우리 나연이한테 박수~~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봐야겠죠?

저도 처음엔 이게 왜 틀렸는데? 했는데.

아직 초3이 우리 나연이에겐..

나눗셈의 몫이 가장 큰거를 만들어 내는 문제는.

구구단 안에서 해야 한다는걸..

저 역시 깜빡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