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4.5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집 둘째 아이와 우등생 과학을 살펴보았어요

우등생과학도 있고, 논술도 있고

학습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제 관심사인..

과학을..*^^*

아이가 어린 집이라면..

우등생 과학이 더 잘 맞을꺼 같아요

 

 

 


매달 나오는 잡지이기때문에

그달의 관심사가 책에 나오더라구요.

요즘 썸탄다 라는 말이 유행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닥 좋은 의미의 말은 아닌거 같은데.

새로운말에도 관심을 갖어야 하는 나이가 되어 버린 엄마가 되어버린거같아요..

 


가장 먼저 하고 싶은건 바로 이거 만들기겠죠?

따로 만들기가 존재하는게 아니라..

책에 포함되어 있으니..

쭈욱 찢어서 만들면 된답니다.

이번호는 장수말벌 만들기네요..


그냥 만들수 있어 하지 마시고..

장수 말벌에 대해 배우기도 하고.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기 위해..잘 살펴보니.

만들기 방법이 82 족에 있다고 작게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조금더 크게 확실히 알려주었음 하는 바램<?>을 담아보네요


자..바로 여리..그럼 이제 만들기 시작..

종이 공작 하실때 뭘로 붙이세요?

풀은 붙는데 너무 오래걸리고.

테이프는 깨끗하지 못하고.

저희는 글루건으로 바로바로 붙였거든요.

뜨거운것만 조심하면..

바로 붙어서 오히려 더 편하답니다.


조심스럽게 뜯고 있어요.

뜯는건 아이가 다 해줬고.

어렵게 붙이는 부분은 제가 해줬어요


가장 쉽게 붙일수 있는 날개..

모형은 그냥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들면서 더욱 배우게 하는 힘이 있더라구요

더듬이 2개, 다리 6개, 날개 4개..


자기 애완 말벌이라나요?

벌은 겁나게 무서워 하면서.

이렇게 나마 친구가 되었네요..

책속 말벌처럼..우리 말벌에게도 벌집을 선물해 주고 싶네요..


이번호에서 관심이 가던 부분은 바로 이곳!!

해녀와 아마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이었어요

 



뉴스에서 제주해녀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 등재에 관한 이야기를 접하면서

일본의 해녀 아마에 대해서도 알려주더라구요

뭐가 다른지..이번에 책을 통해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제주해녀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등재 온라인 응원 페이지를 알려주던데

https://www.facebook.com/jejusumbisori

함께 응원하면 더욱 좋을꺼 같아요.

저도 응원하고 왔답니다.


요즘은 어디나 논술이 빠지질 않는거 같아요

과학에서 만나보는 논술은 어떤걸까?

하고 살펴보니..

바로 책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하는 형식이더라구요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보았던 해녀와 아마에 대해서도

논술 부분에 실려 있었네요

 

 

한번에 쓰윽 살펴보고

두번째 내가 궁금한 내용을 살펴보고

세번째 관심이 없었지만..나머지 챙겨보고

네번째 책속 재미난 것들, 혹은 학습 풀어보고

다섯번째 이젠 정말 내맘대로 즐겨보면

충분히 즐길수 있는 어린이 과학잡지가 아닐까 싶네요.

 

내달 구독해서 보는게 사실 부담이 될수도 있잖아요.

일단 한권 아이가 흥미를 보이는지..살펴보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