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입체왕 1 - 기초 세우기 도전! 입체왕 1
다카하마 마사노부 & 히라스가 노부히로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오랫만에 재미난책..

아이가 흥미로워하는 책을 만났어요

바로 도전!입체왕 이라는 책이랍니다.

 

책을 샅샅이 보여드려야 하는데.

이미 아이가 만들고 있더라구요

 


솔로, 듀오 트리플이라는 블럭을 기본으로 만든답니다.

1칸, 2칸,3칸의 블럭의 이름이랍니다.

 


만든 블럭으로..

책의 1단원을 마무리 했어요.

2단원부터는 이 블럭에 하나를 더붙여 새로운 블럭으로

다시한번 놀아야 하는 시스템이라.

앞부분을 가볍고 즐겁게 마무리 했어요


작은 블럭들을 가지고 놀다보면.

블럭의 위, 아래, 옆면등을 관찰할수 있더라구요.

지금은 단순한 모양이니.

그 관찰이 쉽네요


블럭에 블럭하나를 더하면...어떤 모양인지..

그 모양을 만들어 보고..

이리저리 돌려본 블럭의 모습을 찾아보는 과정이 2단원이라고 생각하심 될꺼 같아요


책의 표지를 안찍은거 같아서

찍었는데.

엄마는 사진을 찍던지 말던지.,

열심히 블럭을 가지고 놀아요

 

블럭을 가지고 놀면서 아쉬운건..

블럭으로 탑쌓기가 있는데.

아이가 만든 블럭이 균형이 안맞아요..

작은 블럭이 책의 부록으로 구성이 되는게

더 좋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탑쌓기 하다가..

자기 마음대로 높이 높이 쌓아보겠다며.

잠시 딴짓 중이랍니다.


블럭을 정리하는 박스역시 책속 워크지에 포함되어있는데요

저기안에 넣는것도

사실 꽤나 어렵더라구요

그러나 박스 앞,위,옆면에, 블럭의 이름과 모양이 표시되어 있으니

그걸로 정리하면 정리도 무리없이 할수 있어요.

캬~~ 열심히 했으니..

비타오백 반잔의 행복을. 누려보았네요.

저희 아이 3학년이구요.

요즘 수학과정에서 도형을 배우는데.

이 과정이 도형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네요.

 

그리고 참고로 둘째 아이 7살인데..

이 책을 해보니..무리없이 하더라구요..

 

재미난 책으로..재미난 놀이처럼 도형을 공부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