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군수군 수학 비법 - 수학 로봇 피타와 24가지 수학 개념 찾기
이안 지음, 김혜민 그림, 박정은 감수 / 계림북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오늘의 책

<계림북스 ▶수군수군 수학 비법>

★ 수학 로봇 피타와 24가지 수학 개념 찾기

 

 


수학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읽어보게 된 책이랍니다.

교과서가 바뀐다고 수학의 개념이 바뀌는건 아니니..

아이들과 개념 잡기를 해야 할꺼 같아요.

 

그러기 전에 우리에게 필요한건..바로 자신감이라네요~~

아자아자 자심감 충천하고..가볼까?


목차를 살펴보는 버릇이 생겼어요

제가 원체 그냥 책을 펼쳐서 보는 편인데.

어느 순간 목차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목차만 봐도 얼마나 많은 곳에서 스토리텔링 수학이 이뤄지고 있는지

그냥 감이 팍팍 오죠~~

생활속 수학개념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고 하니.

그 제목만큼이나 쉽게 다가오려나 걱정이 살짝 되긴 하네요

 


교과서 연계부분에 대해서도 한번은 알고 가야겠죠?

저희 아이는 3~4학년군인데.

아..정말 너무너무 배울께 많아요..

 

 

처음은 수에대해 알려주더라구요

근데 그게 얼마나 재밌는지..

저도 아~~ 이런거구나..

왜 행운의 7인지..

그게 어떤 의미인지..알게 되었답니다..



 

무작정 수학이 어렵다고 말하는 우리 아이.

이 책을 통해서 수학의 즐거움을 깨달았음 하는 바램이네요

 

 

*참고하세요*

<수군수군 수학비법>을 읽는 방법

 

 

 

 

1단계 도입 동화문제 파악하기 : 동화를 읽으면서 보람이가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궁금해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그리고 내가 보람이라면?’ 하고 보람이의 입장이되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2단계 개념 설명문제 이해하고해결하기 : 동화 속 상황에 어떤 수학 원리가 숨어 있는지 알아보세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수학적 개념과 정의, 꼭알아 두어야 할 공식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 속에 담긴 수학 원리를 풀어낸 특별페이지에서는 더 깊은 배경지식과 수학 개념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매 장의 상단에 표시된 교과 연계 단원을참고하여 개정 수학 교과서의 어느 단원에서 배우는지도 확인하세요.

 

 

3단계 사고력 문제생각 확장하기 : 매 장의 끝부분에는 앞에서 살펴본 수학 개념을 활용하여 풀어 볼 수 있는 서술형 문제가 있습니다. 단순한 연산 위주의 문제 풀이가 아닌, 한 번 더 생각하여 사고를확장할 수 있는 코너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