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온실 - 환경을 생각하는 놀라운 프로젝트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0
시그문드 브라우어 지음, 이경희 옮김, 박민희 그림 / 책속물고기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페트병 온실

■ 페트병 온실
시그문드 브라우어 글 | 이경희 옮김 | 박민희 그림 | 책속물고기 펴냄 | 88쪽 | 9,500원

 

 

 

 

페트병 온실 책을 보다 저도 페트병 온실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저 온실 하나 만드는데 페트병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간다는 군요

 

우리나라에도 만들어 놓은 곳이 있는데..

http://seoulgreentrust.tistory.com/825

 

바로 여기..만드는 방법도 알려주네요~~

 


책의 내용은 정말 너무너무 간단해요.

우리가 쓴 용품들의 재활용, 재사용 등에 대해 말하는데요

많이들 참여하고 계시나요?

인간의 조건에서도 한번 이 주제로 프로그램이 방송되던데.

보면서 저를 되돌아 보게 되더라구요

너무 많은걸 가지고 사는게 아닌가? 싶은거죠.


초등학생들 환경에 대한 그림 많이 그리죠?

또 조금 있음 환경에 대한 그림을 그리게 될텐데.

이 책이 아이들이 환경을 바라보는 눈을 키워줬음 좋겠어요

매번 분리수거하는 모습만 그리는 우리 아이.

이번 기회에 재사용, 재활용의 다양한 모습을 알아갈수 있을까요?


이책을 교과연계로 해서 보신다면..

과학3학년1학기 우리 생활과물기, 혹은 도덕4학년 6단원 내가 가꾸는 아름다운 세상과

연계할수 있네요

 

책을 보면서 해보고 싶은것들이 있는데.

너무 규모가 큰건 어찌 못해보고..

바로 이것..종이 만들기가 가장 쉽고 그래도 한번쯤은 해본거라.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을꺼 같더라구요


거기에 팁도 하나 더해주니..

이거 이뿐종이 한번 잘 만들어 봐야겠어요

아이가 매일 가져오는 신문으로 만들면..그거 참 색다르겠죠?

 

너무 많이 접했는데..오히려 잘 몰랐던게 아닌가 싶어요.

그저 분리수거만 하면..그게 어디선가 사용되겠지 하고 안일하게 생각했던거 같아요.

그렇다고 막상 분리수거를 그리 잘 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책의 목차중 아주 조금만을 알려드리자면

 

페트병 모으기

구더기가 나는 방법

파워재생종이

비밀프로젝트

 

소제목부터 궁금증이 마구마구 생기죠?

저는 구더기가 나는 방법..정말 궁금했답니다.

구더니가 파리가되어서 날아가는거?? 그런답이 아니겠죠?

 

 

페트병 온실이란 책 덕분에..

조금더 넓어진 눈을 갖게 된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