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뭐든지 할 수 있어 그림책은 내 친구 36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글, 일론 비클란드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뭐든지 할수 있다는 꼬마아가씨 로타의 이야기

책을 보다보면..

책속에 녹아든 그들만의 문화, 혹은 생각이 가끔 저를 당황하게 할때가 있어요

이 책 역시 마찬가지 더라구요~

5살 로타의 심부름 과정에서 생기는 이야기와.

저렇게 아이를 혼자 보내도 될수 잇는 동화속 세상이 부럽기도 하고.

아픈 할머니를 돕게 한다며 아이만을 보내는 것도.

제겐 참 낯선 이야기더라구요~

아이 엄마지만

차라리 내가 하지 아이에게 부탁하진 안잖아요

표지속의 로타는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를 옮기는데요~

아~~무슨일일까? 로타의 이야기로 출발해 볼까요?

이책의 그림만을 담아와봤어요~~

내용이 더 궁금하게~~

두개의 봉투를 받은 로타~

하나는 할머니께 드릴 빵봉지.

하나는 쓰레기 봉투~

자~~로타야 쓰레기는 버리고 할머니 댁에 가서 빵을 드리고 오렴~~

 

 

로타에게 무슨일이 생겼을까요?

어?? 로타가 허겁지겁 달려가네요~

 

쓰레기차 앞에선 로타~

로타와 아저씨 손에 들려진 봉투는 무엇일까요?

무언가 아주 안도하는 로타의 모습이 그려지네요~

로타야 무슨일이야? 궁금한데 말좀 해주렴~

 

 

어머나 이건 또 무슨일??

로타가 집에 돌아왔는데.

모두들 너무 슬프네요.

해맑게 웃는 로타~~

자 다들 로타 말에 귀 기울여 주세요~~

 

 

책을 읽으면서..

그 말이 생각나더라구요.

아이하나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

이 책이 딱 그런거 같아요.

5살 아이의 말투며 하는 행동이 그저 예쁘다고만 할수는 없잖아요.

처음 몇 페이지동안엔..

아니 로타라는 이 아이..~하면서 쫌~~~쫌~~그랬는데..

어찌보면..정말 5살 아이의 모습이더라구요..

당차고 밝은 로타!!

아이가 이렇게 할수 있는데는..

아이이 눈높이에서 함께 이야기 하고 이해해 주는 어른들의 노력이 있어서가 아닐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