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쟁이 김 선비 옛 그림에 쏙 빠졌네! - 김홍도의 풍속화로 보는 조선 시대 생활 이야기 궁금쟁이 김 선비
박승주 지음, 백명식 그림 / 개암나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오늘의 책

 

 

 

김홍도의 풍속화를 통해 조선시대 서민들의 생활모습을 살펴보는 통합교과 동화!!

 

---------------------------------------------------------------------------------------


 

작가는 이책을 왜 만들었을지..무얼 알려주고 싶은지..

알아야..우리도 이해하기가 쉽잖아요~~

바로 이런 생각이랍니다.


책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이야기와 함께 김홍도의 그림을 그려 그 시대 생활 문화 를 알려주네요


그림 아래쪽에 보면..잘 안보여서 다시 찍어 올려봤는데요.

46쪽? 이라고 설명이 나와있죠?


이야기가 진행되는 페이지들은 쪽수가 없어요.

그 뒤에 이렇게 나와있는 부분이 있어요 <아래 부분입니다>


이부분부터 페이지가 나와있어요.

그러니 찾으라는 것들은 이렇게 옆이 알록달록한 곳에서 찾으면 쉽네요


설명은 이렇게 나와있어요.

그냥 재미난 이야기책? 그림만  살짝 알아보는 책이라고 생각하고 봤다간.

너무 많은걸 알려줘서 깜짝 놀라게 될껄요?


김선비를 따라 이야기 진행이 되다보니.

조선시대 우리가 알지 못하든 낱말들이 나오네요.

아래 빨간 글씨로 설명이 되어져 있어요


김홍도의 그림이야 익히 보고 많이 들어봐서 알지만.

책속에서 다시 만나보고 다시 생각해보는 재미가 쏠쏠한 도서랍니다.

쉽고 재밌게..김홍도의 작품을 많이 보게된 책이네요.

제가 권장하는 수준은 초등 전학년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