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씨! 욱하고 화나는 걸 어떡해! 팜파스 어린이 5
한현주 지음, 최해영 그림, 박진영 감수 / 팜파스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오늘의 책>

우씨! 욱하고 화나는걸 어떡해!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참 감담하기 힘든것이 화가 아닐까 싶은데.

참아라 참아라가 아닌..

이젠 어떻게 화를 내고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를 알려주어야 하는거 같아요.

 

정말 배울께 많다 많다 하지만.

이런것도 배워야해? 싶다가도.

막상 아이를 키우면서..

내 화도 감당을 못할때..정말 감정컨트롤 하는걸..

배워야 겠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겉표지만 봐도 이미 화가 잔뜩 나있네요~~




 

"화"는 갑자기 오는게 아니래요

평소에 쌓여있던 감정들이 어느순간 폭탄처럼 터지는 거라네요.

 

그런데 한번도 아이가 화를 낼때.

이 아이가 이 화를 어디서부터 쌓아두었지? 하는 생각은 안해본거 같아요.

 

나는 아이에게 화낼때.

엄마가 한번에 화내? 저번에도 그랬구..~~하면서 말하는걸보면.

분명 쌓아두는건 맞는거 같아요*^^*

 

 


 

친구들이 이렇게 표현할 만큼 주인공은 늘 화를 내요~~

왜 ~~


 

정말 왜 화를 내는지..그 진짜 마음을 찾아야 하는데

사실 그게 너무너무 어려운거 같아요..

 

그러니 아이에게 교육을 시켜야 하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화를 낼 대상을 아는것도 그 화의 원인도 정확히 알아야 하잖아요.

 


 

진짜사나이 류수영을 볼때마다 어쩜 저리도 긍정인지..

정말 부럽다 부럽다 할때가 너무 많아요.

 

근데 이 화라는 감정에..그 긍정이 있다면..

정말..대~박~~

아이들 말처럼~~~ 헐~~~이라는거죠..

 

다 지나간 일이잖아.




 

주인공은 그 해답을 찾고.."화"를 다스릴줄 알게 되었다기보단.

노력하는 아이로 성장하는 훈훈한 마무리 인데요...

 

이제 남은 건 바로 나..그리고 함께 책을 읽을 우리 아이들의 몫이 겠죠?






 

심리치료사 박진영샘의 코치로 책은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제가 아이보다 먼저 읽으면서.

나는 어떻게 하고 있나..하고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화"란 감정이 결코 나쁜건 아니예요.

바르게 화내고 바르고 화를 풀수 있는 .

그런 아이, 그런 부모가 되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