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아버지 - 세상의 모든 아버지에게 바치는 감사의 글
신현락 지음 / 지식의숲(넥서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어딘지 낡고 어딘지 상투적인 제목..

그래선지 첫장을 넘기기에 앞서

괜시리 목이 메일듯한 책을..

가을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운데 보게 되었다.

 

 


 


 

아직은 내겐 아버지란 존재가 있기에..

아직은 힘들고 지칠때에 찾아갈 부모란 존재가 있기에..

조금은 확 와닿지 않는 이 글귀가..

어느날 와 닿는다면..

그건 내가 힘들다거나..

내가 아무런 조건없이 기댈 누군가가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될꺼같아서..

책을 넘기기도 전에 자꾸만 감성에 젖는다.


 


 

책의 지은이에 대해선 그닥 잘 모르고 지나치는 일이..많았는데.

아무래도 이 책은 글쓴이의 시대적<?>배경을 알아야 할듣 싶기도 해서

우리 아부지가 54년 생이니 비슷한 시대를 살아온 우리 아빠의 이야기이도 한듯 하다.


 


 

책을 읽다가..

이 글귀를 어떤 마음으로 써내려갔을까...하는

생선 대가리가 가장 맛있다는 부모님의 말씀

정말 믿었었던 내가 생각이 났다.

나중에 땅치고 후회하지 않게..

울 아부지 어무니 맛난거 사드려야지..하는 생각도..


 


 


 

오래된 당신의 미래..

아..정말 이작가..왜 이렇게 맘에 와닿게 글을 쓰는지..

 

나와는 다른 시대배경이라 이해가 안되다가도..

그러면서 아..이랬구나 이해가 되게. 만드는


 

가을이다!! 책한권 읽어야지..하는 마음으로 들었다가.

그만 아버지란 이름에 울컥해지고.

괜시리 내 마음에 아버지란 단풍물을 들였다.

 

그저 옆에 계심이 힘이 되고

기쁨이 된다는건 너무 당연해서 몰랐던 것처럼..

 

그래서 더 고마운 책..

아버지란 이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