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이 어디로 갔지? - 돈으로 배우는 어린이 경제
케빈 실베스터, 미챌 린카 지음, 김영배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엔 참 짧다고 생각한 방학이.

아이들이 슬슬 서로 다투면서..

점점 길게만 느껴지는게..

부디 저만의 일은 아니길 기도합니다..

 

이제 제발 개학좀 해줬음 하니.

다음주가 개학이더라구요.,.

 

방학동안 내내 돌아다녔더니..아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품앗이 수업에.

소흘하게 되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올만에 수업좀 해보자 했는데..

이 수업이 생각보다 여러번에 걸쳐 진행을 해야 될듯해요.

 

 

 

 


돈에 관한 이야기.

요즘은 아이들도 일찍 경제 교육을 시키는 편이라던데.

저희는 아직까지 경제 교육을 안하고 있던 터라..

사실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용어들..

혹은 왜 이게 더 비싸지? 하는 것들을..

아이들에게 쉽게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엄마 우리도 강아지 키워요..하는 말에..

경제적으로 접근해서 이야기 해주신적은 있나요?'

저는 가끔 니가 사료 사다 줄래? 라는 말은 하긴 했지만..~~

 

 

 

도움이 되는 싸이트를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아주 큰 도움을 받았답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2학년이구요..

우리 둘째도 살짝 껴있는데..

ㅋㅋ

그냥 재밌는 미로찾기만 하고 있네요./

자료 첨부 합니다..!!

 

아이들이 풀고 있는 워크지 인데요.

답이 따로 없어요.

원래는 박물관에 가서 답을 찾아야 하는건데..

저희는 그냥 집에서 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건..조물락 비누로 만드는..미래의 돈 이란 주제로 표현하기 였는데요.

 

아이들에게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카드를 이야기 했더니.

카드 디자인을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카드 디자인으로..수업을 마무리 했답니다.

 

 

 

 

예쁘게 꾸민 앞모습은 안보이고..

ㅋㅋ 뒤에 쓴 글씨만 보이게 사진을 찍었네요.

 

다음 시간엔 돈에 그려진 인물에 대해 한번 알아봐야 할꺼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