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세이 워드 (DTS) - 메트로DVD, 할인행사
게리 플레더 감독, 제니퍼 에스포지토 외 출연 / 메트로 DVD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10년도 넘은 영화인데, 그냥 스릴러 영화를 찾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연륜이 묻어나는 배우 마이클 더글라스가 주연 배우로 나옵니다. 2000년대 영화라 하지만 그래도 예전 영화라 그런지 다소 올드한 느낌이 묻어 납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여섯명의 강도가 은행을 털고 붉은 다이아몬드를 훔치게 되는데, 공범자가 사기친걸 눈치 채고 복수를 다짐합니다. 그후 세월이 지나서 보석을 찾기 위한 계획을 꾸미고, 주인공인 정신과 의사 네이선을 이용합니다. 가족을 인질로 삼고 십년 간 정신병원에 입원해 있는 엘리자베스라는 여자 아이에게서 단서를 찾으라고 지시합니다. 하지만 그 아이는 아무말도 하고 싶지 않아 합니다. 그래서 영화 제목이 "돈 세이 워드" 입니다. 어쨌든 자신의 딸을 되찾기 위해 엘리자베스를 달래고 달래 기억을 되살려 한조각 한조각 단서를 맞춰간다는 내용입니다.
줄거리상 크게 놀랄만한 요소는 없었고, 후반부에 실마리가 하나둘씩 풀릴때도 놀랍기보다는 그냥 무덤덤했습니다. 오히려 생각보다 범인들이 덜 잔인하다는 점과 주인공인 네이선 박사의 밑도 끝도 없는 패기에 놀랐습니다. 개봉 당시에도 좋은 평가를 받은건 아닌거 같지만 지금 개봉했더라면 아마 더 털리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다시 봐도 좋은 영화가 있고, 아닌 영화가 있는데, 이 영화는 후자인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뭔가 2% 부족함이 느껴지는 영화란 생각이 듭니다. 제 점수는 6.7점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