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미 :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
김범준 지음 / 홍익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2015년 케이블방송 엠넷에서 방영한 '프로듀스 101'에서 히트를 친 노래가 있다. 'PICK ME'가 바로 그것이다. 101명 중에서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뽑는 경연 과정을 담아내었고, 특히나 'PICK ME'는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경연에 도전한 많은 참가자들의 마음이 바로 픽미, 즉 나를 뽑아달라는 외침과 심정이 노래로 보여졌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더욱 와닿는 노래가 되었으리라 본다.

《픽미: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습관》은 '나브랜드'를 만들어 끌리는 사람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요건들을 27가지로 구분해 언급하고 있다. 자기PR(Public Relation)의 시대를 넘어 자기 소구(Appeal)의 시대가 되었다. 단방향 알림의 시대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맞춤형으로 변화하고 팔아야 하는 시대다. 저자는 이런 점에서 '나브랜드'라는 퍼스널 브랜딩의 개념을 접목하고 있다. 

개인이나 소상공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 27가지는 누가 들어도 고개를 끄덕일 것이라 본다.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었던 이들에게는 다소 식상할 수도 있겠지만 이 27가지를 체득하기는 쉽지 않으리라 본다. 생각과 행동이 변해야 함은 당연하다. 자신을 브랜드화 하고 싶다면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저자가 제시한 사람, 소구, SNS, 태도, 차별화 방법들을 따라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