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이다혜의 범죄 영화 프로파일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 영화 프로파일 1
이수정 외 지음 / 민음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등교하기전에
모든 학교에 비싼 열 화상 카메라가 들어왔다.
여름 즈음에 카메라에 속옷이 비치는 것을 보고
여자는 화들짝 놀라 얘기 했다.
이후로 다다다다 엄청 길게 작성하였지만
지움...

자신의 딸, 가족들이 겪으면 눈 돌아가 흰자 보이고,개거품 물고( 실제로 본 게 몇건인지...)
다른 사람들이 겪으면 그럴 수도 있지...
이게 핵심이다!

갈길이 멀고 험하지만,
이런 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나도 내 문제 일 수 있다는 연대의식에 동참하겠다!!!!!!

이수정 저로 하여금 평생 동안 이런 일을 하게 만든 이유가 바로 그 분개심입니다. 아, 이건 도저히 그냥 두고 볼 수가 없다, 내가눈곱만큼이라도 도움이 되어 이 상황을 어떻게든 바꿔 보고 싶다. 는 마음이 이 일을 하게 했어요.

이수정 관계가 있죠. 그리고 이 문제가 곧 내 문제일 수 있다는 연대 의식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내가 이 불법 동영상을 보면 피해자 여성이 자살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영상을 볼까요? 아마 그렇지는 않을 겁니다. 그런 동영상을 보지 않는 많은 여성들도이건 내 문제가 아니니까, 나는 이런 동영상에 노출될 리 없으니까,
나는 안전한 관계만 맺고 있으니까, 하면서 불법 동영상 문제는 그들만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동영상을 보는 남성들과 다른 점이 무엇일까요.
이것은 결코 일부 여성 또는 일부 남성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다혜 저희가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 영화 프로파일을 통해무언가 한 가지라도 꼭 이뤘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의제 강간 연령을 현행 13세 미만에서 16세 미만으로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 사회의 형편을 보면 쉽지 않아 보이니, 본의 아니게 이토록 오래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눠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성매매의 결제 수단이 신용 카드에서 비트코인 같은 가상 화폐로 이동하면서 범죄를 추적하거나 단속하기가 더 어려워졌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법과 제도를 구비한다 해도 기술이 더 빨리 발전하는 상황이다 보니, 어떻게 다 쫓아가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