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표로 보는 우리 역사 펼쳐 보는 우리 역사
안미연 지음, 정경아 그림, 한승미 감수 / 현암주니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초등학교 3학년이다.

아직 역사에 대해 많이 아는 것이 없다. 언니가 읽고 있는 역사책을 옆에서 함께 보고, 역사 다큐를 보면서 들었던 시대와 인물들 정도 아주 적은 지식만을 알고 있다.

그래서 현암사에서 새로 나온 "연표로 보는 역사"를 보는 순간

많은 년도와 내가 살지 않았던 1800년 1900년 숫자를 보고 깜짝 놀랐고,

어떻게 읽을 지 모르겠어서 겁이 좀 났다.


''연표로 보는우리 역사'' 책은

옛날의 인물과 신라,고구려, 백제, 통일 신라, 발해와후고구려, 후백제, 조선의 멸망까지

연표와 함께 사건들을 실어서 한눈에 볼수 있어 역사에 대해 잘 모르는 내가 봐도

참 편리하고 간결하게 정리해 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인물에 대한 이야기와 고구려와 신라,백제가 삼국 통일한 시기는 언제였고,

어떤 사정으로 통일을 이루게 되었는지 설명되어 있어, 책을 읽는 동안 역사가 왜 알면 알수록 재미있다고 하는지 그 말을 조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내가 본격적으로 역사에 대해 알게 되고 공부하게 되면

 ''연표로 보는우리 역사''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