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라울 나무자람새 그림책 6
앙젤리크 빌뇌브 지음, 마르타 오르젤 그림, 정순 옮김 / 나무말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각자 이름을 가지고 있어.

이름 뿐 아니라 장소와 부르는 이에 따라 다르게 불리는

닉네임 또는 애칭도 가지고 있는 이도 있어.

스스로 정한 이름이라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타인에 의해 지어진 것이라면 내 맘에 쏙 들기가 쉽지 않겠지.

오늘은, 이름으로 고민하는 친구 '라울'을 만나기로 할 거야.

라울의 고민, 함께 들어볼까?

『내 이름은… 라울

앙젤리크 뵐뇌브 글 / 마르타 오르젤 그림

나무말미』 


book.jpg



안녕? 나는 자코트야.

오늘은 나의 친구를 소개할게.

아마 그 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을,

그리고 앞으로도 만나기 힘들 내 친구

바로 빨간 털옷을 입은

'라울'이란 친구야.



20220216_145200.jpg


'라울'이 살짝 우울해 보여.

이유가 뭘까?하고 걱정했는데

이름 때문이라는 거야.

이름이 왜냐고?

글쎄, 친구들이 '라울'이라고 부르게 너무나 싫대.

세상에서 가장 이상하고 우스꽝스러운

이름이라나 뭐라나.

'라울'

난 '라울아!'하고 부르는 순간부터 즐거워지고

힘이 마구 생기는데 말이야.


20220216_145215.jpg



"와~ 앞에 라울이다."

"라울아~!"

우린 소리높이 라울이를 불렀어.

어, 그런데…

라울이가 우리를 보고도 등을 돌리고 서둘러 가는 거야.

우리가 '라울아'하고 부를 때마다

온몸에 소름이 돋고 기분이 나빠진대

그리고 자신이 못생겼다고 느껴지기까지 한대.

우리 라울를 어쩌지.

우린 라울이를 정말 좋아해.

"라울아!"하고 매일 매일 부르고 싶단 말이야.



20220216_145242.jpg



내가 라울이를 찾아갔어.

라울이란 이름이 나에게 얼마나 소중한 지 말해 주고 싶었어.

그런데 말이야.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깊이 깊이 생각했지.

내가 생각이란 것을 하는 동안,

라울이는 점점 더 우울해 보여.

내가 할 말이 없어서 우물쭈물한다고 생각했나봐.

난 라울이에게

내 마음을 잘 설명해주고

내 마음을 잘 알려주고 싶었을 뿐인데 말이야.



20220216_145257.jpg



라울이란 이름은,

우리에겐 너무나 소중한 이름이야.


모든 산에서 모든 동굴에서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름 라울



20220216_145308.jpg



내가 "라울!"하고 부르면

언제든 나에게 오는 이름,

세상에서 이보다 더 좋은 이름이 있을까?

보고 싶어도, 심심해도,

맛있는 음식이 있어도, 산책을 가도

나는 "라울!"하고 불러.

그럼 라울은 항상 나에게 오거든.

라울이란 이름은,

나에게 '친구'가 무엇인지 가르쳐 주었어.

나에게 얼마나 소중한 이름인지 알겠지.

친구가 있다면 이름을 불러 봐.

내 마음도 친구 마음도

따듯한 온기로 가득 채워질거야.

우린 함께니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합니다.]



image.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