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 머니맨 어벤저스, 건방이 시즌2,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 후속작 ㅣ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이정태 그림 / 비룡소 / 2020년 5월
평점 :
2018년 2월 경에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다섯번째 이야기로 건방이와의 만남은 끝인 줄 알았다. 초등학교 6학년 건방이가 '무술'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본인만의 필살기를 가진 다양한 고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성장해가는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다섯번째 이야기로 건방이의 인기를 실감하고, 다시 첫번째 이야기부터 읽어가면서 건방이의 건방짐과 초아의 도도함 그리고 고수들의 엉뚱함 속에서 나오는 단호함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안겨준다.

2020년 5월. 시즌 Ⅱ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로 돌아왔다. 2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건방이와 초아는 여전히 초등학교 6학년, 초등학생다운 말장난과 무도인이지만 초등의 향기가 나는 그들의 순수함을 다시 만날 수 있어 참 좋다. 시즌Ⅰ은 건방이의 무술을 배우는 건방진 수련기라면, 시즌 Ⅱ는 배운 무술을 좀 더 깊이 익히고 무술을 활용할 줄 아는 초강력 수련기이다. 건방이와 함께 하는 이들에 대해 자세한 소개까지, 기대만발이다.

권법의 일인자 오방도사의 첫 제자 일명 '도꼬'로 불리는 김독고와 이건방, 최강 검객 설화당주의 제자 초아, 타고난 음공 인재임과 동시에 유튜브 스타인 송송, 광독지존삼천갑자 도사의 유일한 제자 오지만, 학교 일짱으로 건방이 일행과 우연히 얽히게 된 호길이, 무술계로 발을 내딛은 6명의 친구들이 이끌어가는 시즌 Ⅱ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 그들이 펼쳐내는 새로운 이야기 속으로 빠져본다.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의 장면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늦은 밤 골목길에는 가해자 중학생과 피해자 고등학생이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자신보다 어린 줄 알면서도 맞서지 못하는 고등학생 더벅머리는, 자신도 자기 앞에 놓인 문제도 모두 원망스러울 뿐이다. 위기에 놓인 더벅머리는 친구들의 입을 통해 들린 대로 "머니맨"을 애타게 찾지만, 목소리조차 크지 않아 오히려 중학생들에게 웃음거리가 되고 만다.
학교 폭력 피해자들의 상처는 시간이 지난 후에도 꽤 깊게 자리하고 있으며, 그 때 형성된 심리적 상처는 성인이 된 후에도 불안정한 상태가 된다고 하니,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는지 짐작이 되어 안쓰러움이 밀려온다.
어린 동생들에게 상처를 입은 더벅머리 앞에는 가면을 쓴 '작귀'가 찾아온다. 작귀는 복수하고 싶은 그의 마음을 읽어주며 피처럼 붉은 환약을 건넨다. 알약은 3일 동안 강력한 힘으로 그를 지켜줄 것이라고 한다. 더벅머리에게 환약은 새로운 시간을 꿈꾸게 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폭력의 피해자의 '더벅머리'와 결투 신청에서 번번히 거절당한 '명왕성'은 상대에 대한 미움이 가득하다. 그 미움에 힘을 얹어주고자 하는 '작귀'의 등장은 건방이를 중심으로 "머니맨 어벤저스" 결성의 필요성을 더욱 강하게 이끌어낸다. 약자들을 돕기 위한 머니맨, 인간의 마음을 헤치고자 하는 보이지 않는 존재의 등장을 막기 위한 머니맨, 그들의 본격적인 활약이 기대된다.
돌고래 고음으로 유튜버 스타 '송송'의 등장으로 초아와 건방이, 초아와 호길이, 송송이와 건방이의 첫사랑에 빨간 신호등이 켜진다. 느껴지만 말로 표현하지 못한 이들의 진심을 들여다볼 수 있는 심쿵 외전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시즌 Ⅱ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 아이들의 많은 사랑이 기대된다.
무술계의 건방이 그리고 그를 둘러싼 다양한 재주를 가진 이들이 모여 결성한 머니맨 어벤저스. 위험이 닥치는 순간 외치는 소리 "머니맨, 도와주세요!"와 함께 등장할 머니맨 어벤저스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