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6단계 (6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6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교과목의 성공은 바로 읽기이다. 읽기가 바르게 된다면 말하기와 쓰기는 시간을 두고 연습하고 훈련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읽기는 글을 바르게 이해하고 의미가 무엇인지를 인지하는 능력을 모두 갖춰야만 가능한 영역이므로, 그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을 만큼 중요하며, 반드시 갖춰야 한다.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이 변화되면서 활자를 읽는 것보다는 영상으로 보여지는 것이 많아서 부모가 읽기를 채워주지 못하면, 아이들은 다양한 색채와 음향이 두드러진 영상에 빠지기 쉽다. 책읽기는 학습의 우선이며, 성적과는 별도로 다양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매체이므로 게을리해서는 안 되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chonug1.jpg

 

《기초학습 능력 강화》 를 학습 목표로 세운 동아출판은 《초능력》이란 줄임말을 학습지에 붙여, 학습자와 학부모에게 새로운 목표를 세우게 한다. 학습의 기본, 기초가 중요함을 강조한《기초학습 능력 강화》 《초능력》.

예비 6학년 둘째와 겨울 방학 함께 할 독해 문제집으로 선택한 것은, 바로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이다. 그 동안 꾸준하게 책읽기와 독해 문제집을 학습해 온 둘째에게 새로운 어휘와 다양한 소재의 글을 읽고 생각을 키워주기 위해, 긴 겨울방학을 활용하기로 한다.

읽기에 부담을 느끼거나 독해 문제집을 왜 풀어야 하는지 동기 부여가 필요한 학습자를 위한 "초능력 국어 독해"가 필요한 이유 Q&A가 있다. 학부모와 함께 읽으며 학습을 하기 전에 마음의 부담은 가볍게! 독해 문제집의 필요성은 업!

초능력 국어 독해는, 초등 1~6학년의 독해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구성하였다. 그러나 학습자의 독해 수준에 따라 낮은 단계 또는 높은 단계로 선택하여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초능력 국어 독해는, 교과 연계 글을 수록하여 사회, 역사, 국어, 과학, 예체능, 바슬즐 교과의 지식을 습득하고 글을 읽는 능력 향상에 집중한다.

초능력 국어 독해는, 하루 2개지문, 4쪽 6주 완성으로, 긴 글 읽기가 부담스러운 학습자도 30일이면 읽기 습관과 읽기의 재미를 경험한다.

초능력 국어 독해는, 글의 주제·구조·표현 방법·배경·인물 파악 등 다양한 유형의 독해 문제로 빠르고 정확하게 글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초능력 국어 독해는, 설명문, 논설문,안내문, 세계명작동화, 희고, 수필 등 다양한 갈래의 글을 접하며, 문학 / 사회·역사 / 과학 / 예술·인물·스포츠 등 7가지 주제별 글을 통해 독해 실력뿐 아니라 배경지식 또한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초능력 국어 독해는, 독해 실력을 가늠하는 어휘의 바른 뜻풀이와 퀴즈로 학습자의어휘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핵심 내용 정리를 통해 논리적인 글쓰기 능력까지 향상시킨다.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하루 4쪽 6주 완성으로 구성되어 겨울방학동안 활용하기에 시기상으로 딱 좋으며, 읽기와 쓰기는 물론 사고력 향상까지 이루어지는 학습지로 학습 습관과 성취감을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학습지이다.

 

 

 

chonug2.jpg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목표 아래, 문학 / 사회·역사 / 과학 / 예술·인물·스포츠 등 교과와 연계된 지문을 활용하여 독해력을 기본으로, 갈래별 특성과 다양한 소재에 따른 배경지식, 어휘력 향상까지 완성시키는 학습지이다.

또한, 학습에 들어가기에 앞서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의 교재 편성과 더불어 교과 연계를 실어준 표를 보고 6학년 국어 시간에 배우게 된 단원과 내용을 살짝 엿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chonug2-1.jpg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다양한 그림이나 사진을 실어 읽기에 부담을 줄여주고 있으며, 글의 종류를 파악하고 글이 가진 특징에 맞게 글을 읽고 이해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삽입하여 돕는다. 길지 않은 글의 분량으로 읽기에 부담을 줄이고, 그에 따른 다양한 유형의 질문으로 읽기가 제대로 이루었는지 확인하고, 바로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honug2-2.jpg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다양한 유형의 질문으로 글을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글에 따라 질문의 유형이 다르며, 글마다 새로운 유형의 질문으로 학습자의 이해도와 독해력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

 

chonug2-3.jpg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글의 아래에 "작품의 전체 줄거리"를 실어 독해 문제집에 실린 이야기의 흐름을 잡아나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책에 실린 부분이 책의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색을 달리하여 표현해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읽는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렇게 못 한다면 책의 이야기를 줄거리로라도 알고 넘어가면 책을 이해하는데 더욱 힘이 되어준다. 독해 문제집을 읽고, 원작이 궁금하여 책을 찾아 읽는다면, 읽기에 대한 최고의 동기부여가 되었다 할 수 있다.

 

chonug3.jpg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글 속에 나온 새로운 어휘 또는 어렵거나 자주 틀리는 어휘에 대해서 따로 설명하거나 빈칸 채우기, 초성퀴즈 등으로 어휘를 익힐수 있도록 유도한다. 다양한 어휘와 어휘의 바른 쓰임을 아는 것은 독해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독해력 향상과 더불어 어휘력 향상까지, 일석이조이 효과를 낼 수 있다.

 

chonug8.jpg

 

예비 초6 둘째는, 학습지가 정해주는 분량만큼 스스로 풀고 정답을 확인하고, 틀린 문제에 대해 다시 읽고 해결해가는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세번까지 생각하고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엄마의 도움 찬스를 쓰지만, 그 전까지는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해나가기 때문에 정답&해설집이 무척 중요하다.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단순히 정답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글을 읽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배경지식을 추가로 설명해주고 있어 해설집을 살펴보는 것으로 깊이있는 학습이 이루어진다.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은, 교과 연계와 함께 이루어지는 다양한 소재의 글을 읽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갈래별 특성에 맞는 읽기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독해력과 어휘력, 사고력 향상까지 한번에 완성할 수 있다. 『초능력 초등 국어독해 6학년』 으로 독해와 어휘, 한번에 잡아보자!

 

서명4.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