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에서 만날 수 있는 즐거운 혜택은, 바로 지문을 전문 성우가 읽어주는 듣기 서비스이다. 지문의 상단에 그려진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전문 성우가 정확한 발음으로 지문을 읽어준다. 혼자 하는 학습이 힘들고 지친 학습자에게 읽어주는 지문은, 학습의 동기도 부여가 되고, 지루했던 학습 시간에 활력이 생기며, 정확한 발음까지 배우는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독해력 자신감』은 「독해 기술」, 「독해 적용」으로 구분하여 구성한다.
「독해 기술」은 독해를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글의 종류, 다양한 자료를 바르게 읽은 방법, 지문 속에서 단어와 문장이 의미하는 것을 찾는 방법 등을 설명과 문제로 독해를 하기 위한 워밍업 단계이다.
「독해 적용」은 다양한 글의 지문들을 실어, 글을 읽고 이해하고, 글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실질적으로 찾아가는 과정의 단계이다. 「독해 적용」에는 글의 종류가 다른 다양한 글이 실려서 독해 기술에서 배운 글의 특성을 확인하고, 읽으면서 설명으로 들었던 글의 특징들에 대하여 직접 느껴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독해력 자신감』은 글을 읽고 이해하고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한다. 글의 주제와 글의 인물을 찾는문제부터 글의 요약 및 글의 순서를 정리하는 문제, 글이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그래프와 표로 표현하는 문제들로 학습자의 다양한 사고를 자극하고 있다.

또한, 독해는 어휘력이라는 말이 있듯이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어휘를 알아야 하고,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초등학생이라면 어렵다고 느끼는 낱말과 자주 혼동해서 쓰는 낱말 등을 짧은 문장으로 풀어보면서 어휘력을 늘리고, 지문의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1석 2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학습자인 초등학교 5학년 둘째와 엄마인 내가 반한 『독해력 자신감』의 해설집. 문제집을 받고 전체적으로 훑어보면서, 문제를 풀고 답을 체크하고, 설명을 확인하면서 두번이나 놀라게 만든 해설집. 지문으로 실린 글을 그대로 싣고, 문장과 문단, 낱말의 의미를 다양한 표현으로 다지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다.

『독해력 자신감 5단계』는 독해가 무엇인지, 독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독해를 잘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알려주는 학습지이다. 교과중심의 주제와 지문을 통해 학습자가 스스로 책의 원문을 찾아 읽고 싶다는 책읽기의 동기 부여까지 안겨주는 효과 짱인 초등독해 문제집이다.
초등학생 독해 문제집으로 『독해력 자신감』으로 자신있게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