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 - 초등학생을 위한 초등학생을 위한 100명의 위인들
고수산나 지음, 송영훈 그림 / 소담주니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eople1.jpg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꼭 읽어야 하는 책의 종류 중, 인물 이야기는 빠짐없이 들어간다. 마치 필수요건처럼 권장도서 목록에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세계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가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분명 도움이 된다는 믿음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인물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나아가는 길에 멘토를 얻게 되고, 인물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이들이 있다면, 필수요건이며 권장도서임에는 틀림없다는 것을 증명하게 된다.

 

 

people2.jpg

 

소담출판사의 소담주니어에서 출간된 『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 은 한 인물의 일대기를 담지 않았다. 인물이 어떤 일을 했으며, 어떤 고비를 넘겨왔는지, 인물이 세상을 놀라게 한 행동들에 대해 짧게 설명하고 그림을 넣어 지루함이 없도록 구성하였다.

 

people3.jpg

 

또한, 100명의 사람들이 세상을 놀라게 한 분야들을 구분하여, "신체장애를 이겨낸 사람들 / 정신 장애를 이겨낸 사람들 / 인종과 성차별에 맞선 사람들 / 나이의 한계를 뛰어넘은 사람들 / 새로운 시작으로 세상을 바꾼 사람들 / 실패를 딛고 일어선 사람들 / 세상을 즐겁게 만든 사람들 / 학력과 가정형편을 극복한 사람들 / 발명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사람들" 묶어 구성하였다. 또한 그들과 함께 알아두면 좋은 인물들을 따로 "꼬리를 무는 PLUS 인물"로 따로 소개해주고 있다.

 

people4.jpg

『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 은 인물 소개를 하면서 사용된 어휘 중, 익숙하지 않거나 어려운 어휘들에 대해 한자풀이를 하여 의미를 알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인물 소개와 더불어 필요한 부연 설명을 노란 상자 안에 담아 눈에 잘 띄고, 인물과 더불어 알 수 있도록 하여 상식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people5.jpg

 

『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 은, 인물 이야기는 옛날 사람!이라는 개념을 뛰어넘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시대 구분없이 함께 실었으며, 현존하는 인물들, 나이가 어린 인물들까지도 고루게 실려 있다. 우리가 다양한 매체에서 불리는 인물들을 담아 인물에 대한 상식을 높여주고, 그들의 살아온 배경들이 그들을 어떻게 성장시켜나가도록 이끌었는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어떤 마음으로 다가가서 행하게 되었는지를 말하고 있다.

인물의 일대개를 담은 인물 이야기과는 확연하게 글밥이나 깊이는 차이날 수 있다. 그러나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이 한 일과 인물이 세상을 위해 어떤 일을 했는지에 대한 설명에는 부족함이 없다. 인물이야기를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이나, 가볍게 인물을 접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안성맞춤 책이라 보여진다.

 

서명4.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