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독해 8권 초등 국어 4-2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ㅣ 초등 하루 한장 독해 (2024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독해는, 미레엔 하루 한장 독해로 준비하자.
나의 어린 시절 '일일학습'을 떠오르게 하는 하루 한장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4학년 둘째 소녀와 함께 하게 되었다. 하루에 한 장, 매일 꾸준히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문제집의 이름까지 '하루 한장' 아이도 부모도 부담없어서 참 좋다.

방학동안 '하루 한 장 독해"로 교과서에 실린 이야기들을 미리 만나 친해질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둘째 소녀가 가장 즐거워하는 시간.
바로 "하루 한 장 독해" 만나는 시간.
책읽기와 쓰기를 즐거워하는 아이라, 독해 학습지를 푸는 시간을 무척 즐거워하고, '하루 두 장'이라고 했으면 좋겠다고 욕심을 내지만, 욕심이 아닌 매일 꾸준히 강조하고 있는 엄마 덕분에 부담없이 꼬박꼬박 계획에 맞추어 잘 해나가고 있다.

4학년 2학기 국어는,
◈ 사건이나 해동이 드러나게 간추리기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
◈ 제목과 차례보고 내용 예측하기
◈ 훑어 읽기와 자세히 읽기
◈온라인 대화하기
◈ 주장의 적절성 판단하기
◈ 근거의 적절성 판단하기
◈ 합리적인 의견 찾기
◈ 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 제시하기
◈ 주제 파악하기
로 구성하며, 이야기를 읽고, 사실과 생각을 정리하고, 제목을 예측하며, 읽기의 필요성과 바른 읽기에 대해 학습한다. 고학년 읽기로 가는 도입부로 주장과 근거, 문제해결의 의견 제시 등 사고력을 요하는 학습이 중심을 이룬다.

'독해'는 글을 읽고 이해하는 활동이다.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음에 답하면서 좀 더 깊이 자세하게 배워나가는 과정이다.
미래엔은 문제를 어렵게 하려고 꼬거나 얽혀 놓지 않아서 스스로 읽고 문제해결까지 아이 스스로 할 수 있고, 스스로 채점하면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어 참 든든하다.
미래엔의 '하루 한 장 독해'와 함께 하는 여름방학,
즐거운 마음으로 2학기를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