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스트레칭 - 1일 3분 스트레칭으로 전신의 관절을 바로잡는다
나카무라 가쿠코 지음, 최서희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스트레칭의 중요성에 대한 자료는 너무나도 방대하다. 그리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듯 출근 후 스트레칭, 운동 전 스트레칭이라는 용어가 익숙할 정도로 스트레칭을 많이 하려는 움직임이 있다. 신생아 목욕 후에 아니면 기줘기 갈때나 다리를 주무르고 마사지 하는 일련의 행동들 우리가 흔히 기지개를 펴거나 목 운동을 하는 작은 일상 행동하나가 스트레칭의 일환일 수도 있다. 나 역시 운동을 하면서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잊지 않는다. 스트레칭을 하고 나면 경직된 근육이 이완되는 느낌을 받는다. 이번에 내게로 온 책이 스트레칭에 관한 책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책을 받아 보았다. 1일 3분 스트레칭으로 전신의 관절을 바로 잡는다는 부제가 책을 받자마자 눈에 띄었다.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한 장의 표지에 집약하듯 눈에 들어왔다. 빨리 첫 장을 넘겨보고 싶었다.

 우리 몸에 중요한 3대 관절을 상기시키면서 이 책의 내용이 시작되었다. 어깨관절, 고관절, 무릎관절! 나이가 들면 관절이 약해져서 고생을 많이 하는 관절이 우리몸을 지탱하는 중요한 3대 관절이다. 지금은 젊어서 아프거나 힘든지 모를때이지만 평생 내 몸을 지지해줄 관절이니 더욱 집중있게 관리해야겠다. 스트레칭을 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을 보고 내게 맞는 스트레칭볍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기대감이 컸다.

 목차가 8장으로 이어져 있는데 고관절 개선을 위한 기본 관절 스트레칭부터 살피기 전에 나와있는 항목이 있었다. 관절의 중요 위치를

​보여주고, 정형외과에서나 들었을만한 설명과 사진까지 안내가 되니 이해하기가 쉬웠다. 척추, 무릎 스트레칭을 주로 등재했지만, 세세하게 손목, 발목 스트레칭도 나와 있다. 예상한 사진처럼 작접 스트레칭 하는 사진을 보니 따라하기가 쉬웠다. 스트레칭을 하는 장소나 시간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있는 바로 이 곳! 지금 스트레칭이 가능하다.

 관절의 위치가 건강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 차근차근 시작하는 과정이 인상깊었다. 중간중간에 잘못된 자세를 볼 수 있는 사진이 있어서 지금 현재 나의 자세와 잘못된 습관들도 교정하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스트레칭을 생활화해서 튼튼한 관절을 유지하는 방법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한다. 중요한 글귀는 음영표시가 되어있는 점도 이 책이 쉽게 읽히는 이유 중에 하나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2-18 0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