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 짬뽕 탕수육 나의 학급문고 3
김영주 지음, 고경숙 그림 / 재미마주 / 199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고 무슨 내용일까 하는 궁금증에 펼쳐본책...
처음에는 이게 무슨 내용일까?
왕따 당하는 아이에 대한 이야기? 
엄마 아빠가 바쁘게 일하는 아이의 상실감? 뭐 그런건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에 푸하하.. 웃으면 봤답니다..

일단 제가 여자인 관계로... 첫부분에 나오는 변기를 두고 왕거지 왕거지.. 하는건 이해를
못하겟더라구요...
남편한테 물어봐도.. 자기도 그런놀이는 안했다고 하던데..
요즘.. 혹은...... 이 책이 초반되었던 1999년 도의 놀이일까요?.....
나이 들었다는걸 새삼... 화악..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답니다...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가는 첫아이.... 나중에 큰애도 학교에 가게 되면 친구들과 저런
놀이를 하고 놀게 될까요?
덩치가 작은 울 아이는 과연 어떻게 대처할까 궁금해지기도 하는데....

아들램한테 이 책을 읽어줬지만.... 이해를 잘 못하더라구요... 
어린이집에서는 한명씩 화장실을 가고... 해서 그런걸까요?... ^^

이 책의 내용은.. 다른 학교에서 전학온 아이의 학교적응기... 라고 말하는게 맞을듯 싶네요.
화장실 변기에서.. 왕 거지를 되뇌이면서 변기에 이름을 붙이고.. 거지라고 이름붙여진 변기
에서 쉬를 하는 친구를 거지라고 부르는.. 이상한 놀이...
자장면 집을 하는 부모님을 가진 종민이는...
다른 친구가 변기에 이름을 붙이기전에 재빨리.. 짜장 짬뽕 탕수육이라는 이름을 부르게되고
다른 친구들도 종민이가 붙인 이름을 따라 짜장 짬뽕 탕수육 이라고 외치게 되고...
가장 비싼 탕수육 이름이 붙은 변기가 제일 인기가 좋답니다... ㅎㅎ

무척이나 간결한 내용이었는데.. 재미있게 쉽게 읽을수 있어서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