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타래 Vol.4 (2023년 여름호) 털실타래 4
일본보그사 지음, 강수현 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초 부터는 매주 동네 뜨개모임도 나가고 있어요..

작년부터 갑자기 뜨개질에 취미가 붙었거든요 ㅎ


솔직히 아직은 능력부족이라 눈으로 보는게 더 즐거운 사이비 니터 입니다 ㅋ

원작이 일본책 입니다 모사다마 라는...

단순하게 일본과 한국만의 정보들로 되어 있는 책 아니고 전세계 니터들의 뜨개수다도 있고

뜨개정보도 뜨개샵에 관한 이야기 들도 있어요

 

털실타래 라는 책의 시작은 작년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첫 구매는 털실타래 봄 호 였어요.. 구입하고 뿌듯했던.. ㅋ

여름호는 유튜버 아델코바늘 님이 진행하셨던 서평이벤트로 받았답니다

 

표지에 나와 있는 옷이 넘넘 탐나서 이번 책도 욕심이 났었어요

 

 

첫 시작은 세계뉴스 랍니다.. 3월에 있었던 스티치페스티벌 (런던) ,

핸드메이드로 튀르키예 재난피해 지원을 한 이야기와

2월에 일본 제2회 도미오카 실크 손뜨개니트 전시회

독일 쾰른 수공예박람회 라는게 있는걸 아시나요 신기한 세상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7월 20일에 코엑스 에서 2023 핸드아티코리아 가 열리네요

7월21일에는 부산벡스코에서 핸드메이드페어 가 열리구요

서울은 날짜가 애매해서 부산 핸드메이드페어 다녀올까 싶네요 ㅎ

 

 

앞부분에는 해당 호의 계절과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니트와 소품들의 사진이 있고

(제가 뜨고 싶었던 표지의 옷은 디자인 : 오카모토 마키코 , 구슬뜨기로 만든 옷이랍니다)

 

 

세계 수예 기행 으로 텐마크 전통 흰색 실 자수 히데보 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요

나의 아름다운 작업실은 우리나라 상봉역 근처에 있는 동연수예점 .. 서울이라 멀긴한데

분위기가 엄청 좋아보여요..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털실타래 여름호] 2023 Vol.4 에서 처음 본게 많기는 한데.. 마법 바늘 이라는것이 제일 신기..

Magic Needle 이 바늘은 뜨개초심자와 대바늘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고안되었다고

하는데 전 더 어려워보이네요 ^^

마법 바늘은 갈고리와 구멍이 있는 바늘과 코드 2줄 집게로 구성되어 있고 Knook 이라는 이름도

있답니다..

 

실을 직접 염색해서 뜨개를 할수 있게 손염색을 하는 법도 나와 있어요...

 

 

반 보다 조금 뒤로 넘어가면 앞에 나왔던 작품들의 뜨개 도안이 있답니다

사용한 실과 바늘 자세한 도안과 만드는 방법들이 나와 있어요

유튜브로 배운거라 그런지 도안만 보고 뜨기는 쉽지 않아요 그래도 하나씩 도전해보렵니다...

초보자 라서 원작에 쓰인 외국실을 해외배송으로 받아서 하기엔 부담이라 우리나라 실로

바꿔보려고 열심히 찾아보고 째려보고 하고 있어요 ^^

 

 


 

 

 

 

 

 

한스미디어출판사(&유튜버 아델코바늘)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