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for Vocabulary Level A
Jake Murray 지음 / 월드컴 ELT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1학년이라서 아직 영어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해본적은 없지만 요즘은 너무 잘하는 아이들도 많고 또 기본적으로 영어에 대한 기초지식을 다 가지고 입학을 하는 추세라서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유치원때 영어를 접해보긴 하지만 그냥 한번 듣고 흘리는 단계정도만 되지 않아서 간단한 파닉스 정도 대충 익혔고 리딩교재를 접할 기회는 많지 않았어요.

영어로 된 애니메이션을 많이 보여주고 많이 들려주고 하면 좋다고 하지만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영어를 거부감 없이 어렵지 않게 받아드리기 위해서는 기초리딩에 대한 학습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러던 차에 이 교재를 만나게 되었는데 동영상이랑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난위도가 정말 적절한것 같아서 학습하기 수월했답니다.

 

일단 이 교재는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 되고 있고 다른 리딩 교재들의 동영상 강의와는 많이 달랐어요.

단어와 간단한 문장의 규칙 위주로 학습을 하게 되고 주제별로 내용이 나눠져 있어서 기초에서 문장으로 가는 원칙을 잘 따라서 만든 교재였답니다.

단어를 많이 알 수록 많이 들린다는 얘기처럼 단어를 학습하고 문장을 익혀나가기때문에 아이들이 문장 이해하고 습득하는 것이 훨씬 쉽게 되는것 같았어요.

동영상 강의를 함께 들으면서 정말 쉽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수월했어요.

레벨별로 꾸준히 학습하면 리딩에 자신감도 생기고 단어익히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Level A 단계의 책이에요. 큰 곰 그림이 표지를 가득 채우고 있네요~~ 오디오 CD 한장 포함이구요.

 

차례부분을 보면 주제별로 되어있는걸 볼 수 있어요.

Plants , Animals, People, Life, Weather, Soil, Energy 이렇게  7개의 주제로 나눠져 있고 그 안에서 Lesson 별로 또 나눠있어요.

각각 주제별로 단어와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서 체계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네요.

리딩은 아이들에게 항상 어려운 생각부터 들게 하는 파트인데 재미있게 구성되어있고 책 내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각 레벨별 주요 단어수도 그렇게 많이 않아서 부담없이 학습이 가능하네요.

 

간단하게 각 주제별 주요학습내용이 나와있어요.

 

Word List 가 먼저 소개되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본문에 나올 단어를 미리 한번 보고 학습이 진행될 수 있게 되어있고 동영상 강의도 단어위주로 먼저 설명이 나가기 때문에 연계해서 같이 학습해주면 쉽게 볼 수 있어요.

영영사전식으로 되어있어서 한영사전으로 되어있는 구성보다 훨씬 좋은것 같아요.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아직 1학년이고 리딩을 많이 접해주지 못해서 밑에 해석부분까지 이해는 조금 힘들었지만 엄마가 옆에서 같이 봐주면 충분히 잘 해나갈수 있을것 같네요.

 

본문부분이에요. 큰 글씨에 깔끔하게 나와있어서 보기에도 참 좋구요. 오른쪽 페이지 윗쪽에 주요단어와 본문중에 색깔로 표시가 되어있어서 눈에 잘 들어오네요.

문장을 처음부터 다 이해하고 읽기 힘들지만 동영상을 통해서 단어의 의미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학습해나가다보면 리딩에 자신감은 분명히 생길것 같아요.

 

본문이 끝나고 나면 활용문제부분이 나와있어요. 여러가지 패턴으로 가로세로퍼즐맞추기나 단어의미를 보고 단어 찾아내기, 그림보고 단어찾기, 문장의 빈칸 채우기, T & F 찾기 등등... 다양한 연습문제 활용을 통해서 내용을 얼마만큼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고 계속적인 반복이 된다는 점에서 참 유용한것 같더라구요.


한 UNIT 이 끝나고 나면 최종 REview 부분이 있어요. 앞에서 배웠던 한 주제에 대한 전체 내용에서 주요 단어학습을 다시한번 문제를 통해서 체크해볼 수 있어요. 이부분은 조금 여러번 반복학습을 통해서 단어를 확실히 이해하고 풀어주면 무리없이 학습이 가능하겠네요.


 

책의 구성이 간략하면서도 너무 쉽게 잘 되어있고 글자크기나 본문의 길이정도가 아이들이 무리없이 볼 수 있게 되어있어서 참 좋았어요.

다른 리딩교재를 보면 문장이 너무 길고 빡빡하다는 느낌이 있는데 이 책은 깔끔하다는 느낌이 제일 먼저 들었거든요.

아이도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월드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동영상 강의도 군더더기 없이 정말 딱 필요한 내용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미있게 잘 들었어요.

아이가 중간중간 따라하기도 하면서 적극적으로 보더라구요.

한 동영사의 타임이 10분내외로 길지 않아서 아이들이 집중하기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쉬운 설명과 그림과 같이 이해하다보니 저학년들도 무리없이 따라갈 수 있는것 같아요.



 

열심히 보고 듣고 따라하고 이해하는 중이에요~~ 영어학습을 막연히 어렵다고 생각하지말고 쉬운부분부터 아이가 이해하기 쉬운 부분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면 분명 그 노력이 쌓여서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아요.

 

 

동영상 강의 듣는 모습도 잠깐 소개할께요~

 

id=05FC9EF0E2373242E09356C6A3282113CD28 name=mplayer src="http://blog.naver.com/MultimediaFLVPlayer.nhn?blogId=elbira0427&logNo=60174322601&vid=05FC9EF0E2373242E09356C6A3282113CD28&width=512&height=321&ispublic=true" frameBorder=no width=512 scrolling=no height=3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