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어린이도서관 101% 활용법
김명하 지음, 마이클럽닷컴 기획 / 봄날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아직 아이랑 도서관에 한번 가본적이 없었어요.

도서관이랑 친해지면 좋다는데 막상 가려니깐 언제 가야하는지 가서 뭘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저처럼 도서관에 가고는 싶은데 막연히 아이 데리고 가서 뭐하고 와야할지 그냥 책만 빌려오는지 가서 책만 읽고 오는지.....막막해 하는 엄마들을 위해서 나온 책인것 같아요.

꼭 도서관에 가지 않더라도 도서관과 아이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정말 유용한 책이였답니다.

 



우리동네 어린이 도서관 101% 활용법

 

우리 동네 도서관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셔도 걱정없어요. 이 책 제일 뒷부분을 보면 주요도서관이 나와있어요. 저도 이 책 부록편을 보고 제가 사는 지역에 도서관정보를 알수있었어요.

 



 

이 책은 추천도 정말 많이 받았어요.

책을 아이에게 어떻게 접해주어야 하는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을 어떻게 공감할 수 있는지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책을 읽다보면 정말 새로운 지식들이 얻어지는게 느껴져서 참 뿌듯해지더라구요.

도서관이란 곳이 단순히 책만 빌려오고 가져다 주는 곳인지....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이들이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있고 느끼고 활용할 수 있는 것도 배우고...도서관 자체가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단순히 도서관이 책을 보관하는 곳이 아니라 복합 문화체로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시켜줄 수 있고 엄마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또한 이 책에서는 아이를 위한 도서관 활용법 뿐 아니라 어른을 위한 부모를 위한 도서관 활용법과 우리 동네 어린이 도서관 만들기 까지 여러가지 정보를 담고 있어요.

특히 부모를 위한 도서관 활용법을 읽으면서 아이를 키우는게 필요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어요.

 



 

이 책을 읽다보면 중간중간 실제 인터뷰 기사들이 나와서 나와 같은 위치에 있는 평범함 부모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보니 훨씬 공감이 가는것 같더라구요.

도서관 자원활동에 대한 내용도 참 마음에 들었고... 제가 사는 아파트에도 도서관이 있는데 아직 한번도 가보진 못했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용기내서 한번 가봐야지 생각했답니다.

 

뭔가 처음 시작할때는 떨리고 두렵고 걱정이 앞서지만 어른도 아이와 마찬가지일거에요.

시작을 잘하게 되면 거기에서 또 다른걸 얻게 되고 또 다른걸 경험하게 되면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우리동네 도서관 활용법 책은 도서관 활용뿐 아니라 교육지침서의 기능으로써도 충분히 해줄수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