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동요 - 영어유치원 선생님이 뽑은 보들북 3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보들북 구연동화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우리 두 아들...

이번에는 영어동요에 푹 빠졌답니다.

보들북이 좋은 점은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거에요.

들려만 주던 CD, 보여만 주던 책 두가지를 합해놓았다고 할 수 있어요.

책이 없어도 CD만 들려주어도 이야기가 눈에 보이듯 생생하고 노래가 저절로 흥얼흥얼 외워진답니다.

특히 영어동요는 영어유치원 선생님들이 뽑은 동요들은 모은 것이라서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좋아할 만한 동요들로 되어있어요.

한번쯤은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동요들로 되어있어서 인지 한번 듣고도 흥얼흥얼 따라하기 시작하네요.

6살,3살된 우리 아이들이 너무너무 즐겨듣고 보고 있는 보들북 영어동요 소개할께요~

 

보들북 영어동요의 궁성은 그림책 1권과 동요CD 1장으로 되어있어요.

귀여운 동물들이 그려진 책과 CD만 봐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총 50곡의 영어동요가 수록되어 있고 러닝타임 63분으로 되어있어요.

20분,30분 만에 끝나는 CD들은 매번 다시 틀어줘야 하고 아이들이 너무 빨리 끝나니깐 집중을 덜 하던데 보들북 영어동요는 아이들이 놀이할때도 틀어주면 거의 한시간정도 계속 나오니깐 집중을 하게 되고 틈틈히 틀어주니깐 좋아요.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제목만 쭈욱 살펴봐도 우리 아이들이 집에서 한번쯤은 들어봤던 곡들이 대부분이에요.

특히 인기있다고 따로 표시해둔 곡들은 정말 너무너무 자주 듣는 곡들이죠~

우리 아이들이 잘 듣는 곡은 역시 다른 아이들도 잘 듣나봐요~~ 그래서 인기가 있겠죠~~

 곡의 순서가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원하는 곡을 찾을때 페이지를 금장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제목이나 옆에 그림들이 참 예뻐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색감과 글씨체... 그림들로 되어 있어요.

책의 재질또한 매끈매끈해서 넘기고 만지기에 부드러워요....

 역시 삽화부터 색다르네요.. 화사한 색감과 또렷한 그림들이 아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주겠죠~

우리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ABC송부터 나오네요~~^^

가사와 함께 악보도 나와있어서 따라하기 쉽구요... 그림들이 정말 화사하고 색감이 너무 예쁘죠~~

 각 곡들의 맨 윗부분에는 CD 트랙표시가 되어있어서 몇번 트랙에 수록된 곡인지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요즘 CD플레이어는 보통 다 트랙표시가 되기때문에 CD를 듣다가 아이들이 원하는 곡을 바로 찾을 수 있어요.

 다음으로 정말 보들북의 재미있는 특징으로 율동이 같이 나와있다는 거에요.

아이와 함께 노래만 따라하다보면 좀 지루해하는 경향이 있는데 율동이 있는 곡들은 엄마랑 함께 율동을 하면서 노래를 할 수 있어서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저도 노래하면서 율동을 하다보니 노래가 빨리 외워져서 둘째 아기한테는 가끔 율동하면서 불러주면 진짜 너무너무 좋아해요.

그냥 노래만 하는것보다 율동을 하면 곡이 더 빨리 이해가 되고 빨리 외워지는것 같더라구요....율동도 귀여운 아이들이 나와있어서 우리 아이들도 잘 따라해요.

 율동하는 아이들의 표정이나 동작이 너무 귀엽죠~ 꼭 우리 아이들이 하는것처럼 보여서 아이들도 동질감을 느끼지 않나 생각이 들어요.

따라하면서도 너무 즐거워해서요~~~

맨 마지막페이지에 보면 ABC순으로 곡이 정리가 되어있고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어서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구성이 정말 쉽고 재미있게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죠~~~

 

보들북이 좋은 건...

아이들이 즐겁게 보고 들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영어는 정말 아이들이 시작할때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들북을 통해서 그냥 놀이처럼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습득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같아요.

즐기면서 듣다보면 자연스레 노래가 불러지고 같이 즐길 수 있고 학습으로 연결되는 것 같아요.

신나는 CD의 발음과 음악이 너무너무 경쾌해요~~~

영어에서는 흥미와 반복이 중요한 것 같아요.

보들북은 그 두가지를 다 가지고 있는 것 같구요.

자연스럽게 단어와 문장을 노래를 통해서 익힐 수 있고 발음도 자연스럽게 교정이 될 수 있답니다.

노래는 그 나라의 정서와 문화를 담고 있어서인지 영어동요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외국의 문화를 느낄 수있는 것 같아요.

손놀이 하면서 함께 노래를 따라하다보니 입에서 흥얼흥얼 자연스럽게 흘러나오게 되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