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석구석 우뇌 계발 미로찾기 - 요리조리 미로찾고 스티커 붙이고
빈과함께 지음 / 브런치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미로찾기 놀이는 아이들이 어느정도 나이가 되면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선으로 막 긋기 시작하다가 어느순간 길을 따라서 그리기 시작하고 그 다음은 막힌 곳은 다시 돌아나가서 다른 길로 가게 되죠.
그렇게 미로찾기를 제대로 할 수 있게 되면 뚫린 길처럼 생긴 그림이나 책을 보면 바로 연필가져와서 길찾기를 시작하게 되는것 같아요.
우리 아들도 미로찾기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아직 집에 미로찾기 책은 없어서 다른 책에 앞뒤표지에 조금씩 미로처럼 나와있는곳을 연필로 따라그리거나 한글나라 교재에 한번씩 짧은 미로가 나오면 며칠을 다른색으로 그 길을 찾아서 그려놓거든요....
그래서 좋은 미로찾기 책 하나 사줘야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브런치 북스의 미로찾기 정말 너무너무 좋아요~~
완전 대박이에요~~
미로찾기 특징!!
1. 숨은그림찾기와 미로찾기 한권에 들어있어서 같이 활용할 수 있어요.
숨은그림찾기도 아이들이 참 좋아하고 우리 아들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같이 들어있다보니 숨은그림찾기 한페이지 하고 넘겨서 미로찾기 한페이지 하고 이런식으로 그 자리에 앉아서 몇장을 한꺼번에 다하고 있는지 몰라요.
며칠 안되었는데도 벌써 다해가거든요...
2.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숨은그림찾기에서 찾은 그림에 붙혀도 되고 미로찾기 완성하면 거기에 붙혀도 되고 4장이나 되는 페이지에 스티커가 다 차있어서 많아요. 여러가지 활용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미로찾기는 단계별로 되어있어요. 처음에는 좀 쉬운 단계부터 나오다가 뒤로 갈수록 복잡한 미로가 나오는데 와...저도 한번 해보는데 어렵더라구요.... 아이들이 단계별로 미로찾기에 열중하다보면 정말 우뇌계발 확실히 될 것 같아요~~^^
4. 일반 종이가 아니라 코팅된 종이라서 잘 찢어지지 않고 연필로 했다가 그다음에 색연필로 하고 크레파스로 하고 여러번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처음에 연필로 하다가 잘 못해도 다시 크레파스나 색연필로 또 시도해보고 그렇게 한페이지를 여러번 활용해도 할 수 있어서 실용적이네요.
5. 미로의 밑바탕이 여러가지 모양이에요. 사각형에서 원형, 타원형, 길쭉한 형, 항아리모형 등 여러가지 모형으로 되어있어서 재미있어요.
6.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와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각 페이지마다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간단히 우스갯소리도 해주고....독특하네요.
7. 책의 뒷편에 쉽고 보기편하게 해답이 나와있어서 바로 정답확인도 가능해요. 아이 혼자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숨은그림찾기도 그림속에 아주 교묘히 숨어있는 그림들을 찾아내는데 처음에는 좀 어려워하는거에요.
같이 몇번 하다보니 아이가 혼자 하려고 노력하더라구요.
기존의 숨은그림찾기 책을 보면 그림이 사실 다른 색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찾기 쉬웠는데 이 책에서는 어떤 물체속에 들어가있어서 그 물체와 같은 색상으로 되어있고 선만 나와있는 경우도 있고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는 그걸 찾기 위해서 아주 많은 생각을 하게 되겠죠~~
여러모로 정말 활용이 높은 책인것 같아요.
시간가는줄 모르고 아이는 미로찾기에 흠뻑 빠져있답니다.
2탄, 3탄 계속 만들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