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이매스 꼬마큐브 수준 1 세트 (워크북 + 꼬마큐브(12조각)) - 만 4세 이상 ㅣ 조이매스 꼬마큐브
한국창의력개발원 엮음 / 한국창의력교육개발원 / 2003년 4월
평점 :
<꼬마큐브>는 놀이와 학습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형 원목교구같아요.
아직 집에 원목으로 된 교구는 하나도 없어서 정말 기대가 되던 제품이였구요.
받자마자 우리 아들이 얼마나 좋아하던지....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활용북과 꼬마큐브가 들어있는 예쁜 상자와 함께 보관할 수 있는 비닐팩까지 받았답니다.
꼬마큐브는 일반 원목 도형처럼 하나씩 떨어진 사각형이 아니고 정육면체가 2개 또는 3개가 면끼리 붙여서 만든 6조각의 입체퍼즐이라고 보면 되요.
그래서 여러가지 활용할때 아이들의 두뇌회전이 필요하더라구요.
한개씩 되어있는 정육면체라면 모양을 만들때 하나씩 이어서 만들면 되니깐 쉬운데 ㄱ자 ㄴ자 등 모양이 붙어있기때문에 아이들이 정해진 모양안에 채워넣기 위해서는 회전도 시켜보고 여러가지 방향을 바꿔가면서 찾아가야하니 두뇌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수학적 공간 개념도 동시에 길러줄 것 같아요.
큐브도 두가지 색상으로 되어있어서 활용집에 응용하거나 다른 모형을 만들때도 재미있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져보니 매끈하고 부드러워서 아이들이 만져도 안전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엄마들이 조이매쓰제품을 선호하는가봐요.
일단 아이들이 만지는 제품인만큼 안전성이 가장 중요할거같아요.

활용북의 내용이에요. 각 페이지마다 어떤 주제를 가지고 있는지 집중력, 문제해결능력 또는 다양한 사고, 문제해결능력 등 아이들에게 페이지별 활동을 통해서 어떤 능력을 키워줄 수 있을지 함께 나와있어서 부모님들이 지도할때 참고할 수 있어요.
페이지별 활용 그림들을 보니 정말 다양하고 여러가지 수학적 능력이나 창조력도 동시에 길러줄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제시가 되어있더라구요. 재미있는 색상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혼자서 한장씩 넘겨가며 재미있게 잘 활용했어요.
처음 하지만 재미있고 방향이 잘 제시되어 있어서인지 곧잘 따라하더라구요.

심각하게 큐브 활용중이에요. 옆에서 동생도 하고싶어서 한두개 집어가다가 형한테 혼나고..몰래 숨어서 만지고있네요..^^
두 아이가 같이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서로 만들어 주기도 하고 누가 빨리 완성하나 하는 내기도 할 수 있고....
활용집만으로도 좋은 활용이 될 수 있고 혼자서 여러가지 도형이나 사물, 동물 만들기 등을 응용해서 할 수도 있어요.
작은 케이스에 들어있는 작은 큐브지만 그 활용도는 어떤 원목교구보다 높아요.
휴대도 간편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지루할때 오래 기다려야 하는 차안에서 등등 아이가 심심할 틈이 없을 것 같아요.
조이매쓰 제품 처음 만나봤는데 앞으로 자주 만나게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