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섯번의 기회 - 삶의 방향을 바꾸기 위한 5가지 특별한 비밀
하마다 히데히코 지음, 노희운 옮김 / 형설라이프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다섯번의 기회!!
처음 제목을 보고는 어떤 내용인지 상상이 안되었답니다.
다섯번의 기회라.....아주 오래전부터 사람에게는 누구나 세번의 기회가 있다고 들으면서 자라왔기에 다섯번의 기회는 어떤기회를 의미하는건지 감이 안잡혔던 것 같아요.
막상 책장을 넘겨가며 책을 읽다보니 아.....다섯번의 기회는 결국 자신을 다스리는 다섯가지 지침같은 거였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겪게되는 일상의 단조로움과 매일 똑같은 일상의 반복, 특히 셀러리맨들이 하는 같은 행동, 말 등으로 자신만의 생각과 도전정신을 잊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지침서와 같은 책이 되어줄 것 같았어요.
현재 주부지만 예전에 직장 생활을 한적이 있던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에게 참 많이 공감이 되었던 것 같아요.
어느날 낯선사람에게서 문자가 온다면....
그리고 그 문자의 내용이 꼭 실제 나를 보고 있는 것처럼 현재 내모습에 대한 충고가 담겨있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주인공 시마모토가 어느날 갑자기 날아온 문자를 그냥 잘못 온 문자라고 생각하고 지워버렸다면 다섯개의 문자를 받은 뒤 달라진 그의 모습처럼 될 수 있었을까?
현실에 안주하며 그냥 그 자리에 멈춰있던 시마모토를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으로 만들어준 그 문자 다섯통이 결국 시마모토에게 어떤 기회가 되었을거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책의 내용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을 하게 되었어요.
1st 문자메시지-커리어 개발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2nd 문자메시지-일을 부탁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무엇인가?
3rd 문자메시지-질책을 받으면 어떤 태도를 보여야 하는가?
4th 문자메시지-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5th 문자메시지-돌파구가 보이지 않을 때는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하는가?
자신만의 커리어 개발, 자기의견을 표현하고 주장하는 방법, 어려움이 닥쳤을때 헤쳐나가는 능력....등 쉽게 말은 할 수 있지만 막상 그 일에 직면했을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 상황들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을 가지게 해주는 내용들이 담겨있었어요.
문자만을 보면 저런 질문을 통해서 어떻게 주인공 시마모토가 다른 사람이 되어가는지 의구심이 생기지만 내용을 읽다보면 문자가 날라왔기때문에 다른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 원인이 되어주었다고 할 수 있겠죠.
아마 그런 문자가 오지 않았다면 주인공 역시 그냥 현실에 안주하고 그동안 살아왔던 데로 앞으로도 살아가겠죠.
문자를 통해서 아~ 지금 내가 이렇게 살아오고 있었구나. 나도 바뀔 수 있을까? 끊임없이 생각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부채질 역할을 해주었던 것 같아요.
지금 이 시간에도 수많은 직장인들이 자신만의 일상에 갇혀서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네요.
저는 주부이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구요. 저 자신도 현재 생활에 너무 안주하고 살아가는건 아닌가 다시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