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다가스카 2 : Air Penguin - I Can Read!
홍진P&M 편집부 엮음 / 홍진P&M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마다가스카 1편의 영화를 아이와 같이 봤었어요.

그때 아이가 사자나온다고 얼마나 좋아했던지~

영화도 재미있었지만 캐릭터들이 전부 특징적이였고 대사들도 참 재미있었거든요.

 

마다가스카2편의 사자를 만나보려고 했는데 펭귄을 만나게 되었네요~

그래도 우리 아이는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5살남아이고 이제 슬슬 영어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 안되었지만 급속도로 좋아하고 있거든요.

요즘 영어로 된 책이나 방송들도 곧잘 보고 참 좋아한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주인공들이 나오는 마다가스카 CD와 책을 보고 당연히 좋아했겠죠~

지금도 옆에서 스키퍼 좋다고 난리네요~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 영어를 학습시킬때 무작정 알파벳부터 시작해서 단어, 문장 등을 외우고 학습시키는 것 보다 이 시기에는 영어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도록 도와주고 흥미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영어로 된 만화영화, 원어민 발음이 나오는 영어CD 등을 많이 들려주고 보여주는게 참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온다면 더 좋겠죠~

 

마다가스카의 CD를 들어보았는데 생생한 원어민 발음과 주인공들의 특색있는 목소리, 재미있는 대화, 그리고 효과음들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어요.

귀로 듣는데도 생생하게 어떤 장면들이 떠오를 정도로 실감났답니다.

정말 녹음이 잘 된 것 같았어요.

아이도 테잎 들으면서 자꾸 텔레비젼 틀어보라고 조르더라구요.

마치 영화를 보여주는 것 처럼 아주 생생하게 전달되더라구요.

 



귀여운 펭귄들의 모습이 꽉 찬 첫 표지에요. 익살스런 펭귄의 표정들이 전부 인상적이죠~

첫 표지 안쪽에 붙어있는 오디오CD에요. CD에도 역시 표지와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사자가 튀어나올 듯한 모습도 아이들에게는 정말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도 이 모습을 보고 넘 좋아했거든요.

 



책의 내용도 살펴보면 문장들이 그렇게 어렵지 않으면서 많지 않아요.

특히 그림들이 전부 각 인물들의 특징과 행동을 잘 살리고 있고 표정하나하나에도 정말 신경을 많이 쓴게 눈에 띄였답니다.

익살스럽거나 생생환 주인공들의 표정을 통해서도 아이들은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주인공들의 이름을 부르며 우리 아이도 오디오 CD를 들으며서 따라하려고 노력하더라구요.

물론 아직 영어문장을 읽을 단계는 아니지만 많이 들려줘서 귀에 이런 문장들이 익숙해지게 해주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책의 내용이 끝나고 나면 뒤에 해설부분이 나와있어요.

페이지마다 해설을 구분해놓고 있어서 책을 보다가 잘 모르는 부분은 찾아서 볼 수도 있고 우리 아이 같은 경우 아직 나이가 어려서 영어문장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뒤에 내용을 책 읽듯이 한번 같이 읽어주고 앞에 내용을 살펴보니 아이가 더 잘 이해하는 것 같더라구요.

나중에 조금 지나서 영어문장을 알게되면 그때 학습할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책의 제일 뒷부분에는 스티커를 붙히는 부분이 있어요.

오디오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을때마다 마다가스카 동물친구들의 얼굴 스티커를 붙히게 되어있고 20개를 채우고 나면 제일 밑에 상장부분에 excellent 스티커를 붙히면 되요.

스티커 붙히고 싶은 마음때문인지 첫날 오디오CD를 계속 틀어달라고 해서 3번이나 들었답니다^^



 

다 듣고 난다음에 스티커를 떼서 하나 붙히고는 또 틀어달라고 하고....^^

어쨌든 스티커 때문일지라도 3번이나 반복해서 들으면서 책도 유심히 잘 보더라구요.

그 다음날부터는 심심할때 마다가스카 책을 꺼내와서는 '엄마 듣자~' 라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해 노출이 중요하듯이 아이가 잘 이해하든 못하든 자주 들려주고 아이가 재미있어 한다면 그걸로도 영어에 대한 관심을 충분히 심어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우리 아이가 점점 영어에 호기심과 관심을 가져가듯... 이렇게 좋은 교재나 오디오CD를 통해서 더욱 영어에 대해서 많이 알아갈 수 있고 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네요.

집에 있는 마다가스카1 영화도 같이 보여주니 참 좋아해요.

영어로 된 영화 먼저 보여주고 더빙된 영화보여주고 하니 좋아하더라구요.

한번씩 바꿔가며 보여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서 오디오CD도 들어보고..... 다양하게 잘 활용하면 멋진 영어학습서가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