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척척 스티커 500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수학척척 스티커 500을 학습할 아이 : 5살 남아

현재 학습 상태: 어린이집에서 한글을 배우고 있고 수에 대한 개념은 다른 또래보다 늦어서 이제 1-5까지 셀 수 있고 5-10까지는 대충 개념이 잡혀있어요. 수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는데 최근에 점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수학척척 스티커 500을 어떻게 활용? : 하루에 2-3페이지씩 학습하고 있어요. 수부터 나오는게 아니라 일단 사물을 가지고 수를 맞추거나 빈 그림을 채워나가는 학습부터 시작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수학척척 스티커 500을 자세히 살펴보자~ 

 

 

아이즐북스의 책 답게 알록달록 예쁜 색상들로 표지 가득 차있는 그림들...아이들 시선을 확 끄는 데요~~

사진스티커가 607개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정말 아이가 활용하기 좋게 스티커가 아주 많이 들어있죠~~~

첫장을 넘기면 차례가 나와요.

1:1대응부터 모양, 색깔, 분류 등 기본 수 개념을 학습해나가면서 1-10,11-20, 덧샘, 뺄샘...등등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처음 수를 익히는 아이들도 기본 개념부터 잡아주니 재미있게 수를 알아갈 수 있어요.

  

한페이지씩 새로운 그림과 학습방법들이 참 흥미롭네요. 다양하게 수를 활용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놀이를 하면서 학습까지 되는 책이에요.

 책 뒤에 붙어있는 607개의 스티커들....

다양한 색상과 그림, 모양들로 빼곡히 들어있는 스티커들을 보니 아들이 너무 좋아해요.

스티커는 아이들과 뗄 수 없는 사이인만큼 학습을 스티커를 통해서 할 수 있으니 더욱 활용하기 쉬운 것 같네요.

 

숫자도 끔직하고 보기 좋게 나와있어요. 보너스로 예쁜 스티커들이 몇개 더 있어서 책이나 노트에 아이들이 붙히고 싶은 곳에 붙혀서 이름도 적어보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티커가 책의 뒷부분에 붙어있다보니 한페이지씩 학습할때마다 뒤로 넘겨서 스티커 떼오기가 참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스티커 부분을 모두 잘라서 학습할때마다 필요한 스티커를 따로 준비해서 사용하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아이가 스스로 잡고 붙히기도 쉽고 책을 뒤로 넘겨서 하나씩 떼와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처음부터 이 스티커 부분들을 따로 뗄 수 있게 만들어 주시거나 아예 스티커를 따로 부록으로 책과 별도로 준비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책에 붙어있으면 잊어버릴 염려가 없어서 그건 좋은데 사용하기가 좀 번거롭고 힘들더라구요.^^

 



10-100까지 10단위로 보기좋게 모양으로 수를 세어볼 수 있어요.

아직 우리 아들이 100까지 이해하기는 힘들지만 나중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우리 아들 책을 보자마자 관심을 갖더나 비닐포장을 뜯고는 혼자 엎드려서 첫페이지와 그 다음페이지까지는 잘 하네요.

제가 따로 설명해주지 않았는데 그림을 딱 보더니 뭔가 문제가 예측이 되었는지 스티커를 뜯어서 하나씩 잘 붙히면서 수도 세어보네요.

좀 하다가는 누워서 모양맞추기도 하고....^^

'엄마 이거 재밌다~' 하면서 다 할 기세길래 ' 우리 좀 쉬었다 하자~' 하면서 4페이지만 했답니다.

하루에 4페이지 정도 하면 적당할 것 같아요.

스티커북 한 다음에 따로 스케치북이나 노트에 수를 연습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그림이 나온 부분은 스케치북에 비슷하게 그림등을 그리면서 수의 개념을 확실히 익히는 것 도 좋겠죠~

 

수 스티커 북이 좋은점!!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로 되어있다.

다양한 색상과 모양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을 할 수 있다.

매끈한 책의 재질로 아이들이 만질때도 느낌이 부드럽다.

단계별로 여러가지 구성으로 수를 익힐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

수의 개념부터 셈까지 차례로 수를 알아갈 수 있다.

스티커가 많아서 오래 활용할 수 있다.(물론 스티커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은 며칠안에 다 붙히겠죠??^^)

 

수 스티커 북의 단점!!

앞서 얘기했듯이 스티커부분이 뒷부분에 붙어있어서 한장씩 스티커를 떼어서 활용하기 번거롭고 힘들어서 따로 스티커부분을 떼어서 사용을 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음부터 학습 스티커 북을 만드실때 스티커 부분을 따로 뗄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랑 즐거운 수 공부가 가능해서 참 좋아요.

예쁜 스티커로 이번에 확실히 수에 대한 개념을 세워주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