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타이베이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올 해 초 처음으로 방문한 대만! 가족들과 함께한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마음에 드는 지도책이 없었던거였어요. 요즘 인터넷시대라 종이로 된 지도가 없어도 여행관련어플, 지도어플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지만 저는 여행에 있어서 지도는 아날로그 방식이 너무 좋더라구요.
핸드폰의 작은화면으로 지도 확대해가며 보기에는 전체모습이 그려지지 않아서 일정 잡기도 힘들도 실제 여행에서도 어플지도를 보면서 찾아가는데 힘들었어요.
그러던 차에 에이튼 여행지도를 받게 알게되었네요.
에이든 여행지도는 이미 국내외 전문여행지도로 유명한 제품이였고 지도지만 간이 여행책이과 같은 느낌의 정보를 담고있어서 국내여행을 물론이고 자유여행객들이게는 정말 유용한 지도랍니다.
특히 일반 종이재질이 아니라 특수방수종이라서 가지고 다면서도 쉽게 찢어지가나 젖어서 못쓰게 된 염려가 적은 고급지도라고 볼수있어요.
또한 지도의 크기도 한눈에 지역의 모습을 담고있고 각 관광지마다 간단한 정보를 소개하고있어서 지도하나로도 자유여행이 충분히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실제 여행을 갔을때 미리 계획해둔 장소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수있겠더라고요.
지도하나로 여행을 물론 역사 문화 공부까지 가능한 지도라고 하니 정말 유용하게 쓰일것 같아요.
다음대만여행에서는 꼭 에이튼 타이베이 여행지도를 통해서 여행계획을 세우고 실제 대만가서도 지도를 통해서 원하는 장소를 찾아갈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네요.
에이든 타이베이 여행지도 구성을 살펴보면 크게 트레블노트, 여행지도책자, 대형지도 작은 깃발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트레블노트의 경우 실제 여행을 기록해가며 지도에 표시해가면서 나의 여행로그를 만들어 볼 수있어서 정말 유용하겠더라구요.
여행지도 소책자의 경우도 타이베이지역을 동서남부을 나누고 외곽지역가지 각각 구분해서 소개하고있어요.
주요관광지마다 간략한 설명이 포함되어있으니 자유여행을 위한 코스를 정하는데 딱 좋더라구요.
지하철역, 음식점, 쇼핑, 편의시설등 처음 가는 여행객들도 각 지역별 구분되어있는 지도를 통해서 한눈에 찾아갈수있어서 가장 큰 장점이 되는것 같아요.
날짜별 여행일정과 코스를 지도에 별도 표시할수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트레블노트를 채워가며서 나만의 여행책자를 만들수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에이든에서 나오는 다른 나라들의 지도들도 여행지별로 다 모아서 나만의 여행책들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껴보고싶어요.
미니 여행책자에서는 각 지역별로 관광지를 비롯한 맛집, 쇼핑몰, 여행지별 소개들이 간단히 나와있고 지하철 노선까지도 알아볼수있어요. 이 책한권이면 타이베이 여행 혼자서도 문제없을것 같네요
특히 타이베이에서 유명한 중산역카페거리의 카페들 위치는 한눈에 볼수있어서 어플로 보는것보다 훨씬 찾기쉬워보입니다.
타이베이 자유여행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되는 지하철 노선도. 이부분이 제일 헷갈렸고 지하철 노선도가 이렇게 지도로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소책자에 포함되어있어서 이것만 가지고있어도 타이베이 여행을 그냥 자유롭게 다닐수있어요. 지하철 노선 한문 한글 영어로 다 표기되어있어서 쉽게 알아볼수있어요. 지하철 탈때 번호도 확인할수있으니 정말 자유여행에 딱 맞게 만들어졌구나 생각이 드네요.
대형지도. 요즘에 와서 휴대폰으로 지역찾아보고 지도찾아보고하지만 예전엔느 모두 이런 아날로그 지도를 들고다니면서 여행지 찾아다녔던기억이 나요. 큰 지도를 통해서 전체적인 도시의 위치를 대충 그려보고 내가 가야할 동선을 짜는데 정말 유용하구요. 한눈에 전체 지역의 모습을 다 볼수있으니 오히려 구분되어서 작게 만들어진 지도보다 훨씬 보기에는 쉽고 편해요. 앞서 얘기했듯이 특수방수재질이라서 손에 땀이 나고 물기에 좀 젖어도 찢어질 걱정이 없어서 좋아요.
큰지도에도 각 지역마다 간단한 정보, 지하철역정보 포함하고있어요. 큰지도 보는것만으로도 타이베이 여행 다녀온듯 느껴지네요. 다녀왔던 지역들이 한눈에 들어오니 내가 동선을 어떻게 자서 다녀왔는지 딱 보이더라구요. 다음에 가게되면 좀더 효율적으로 거리와 비슷한 동선끼리 잘 연결시켜서 여행이 더 즐거워질것 같아요.
타이베이는 외곽쪽에도 관광할 곳들이 많이 있어요. 중심부는 물론이고 외곽쪽의 관광지들도 한눈에 들어오도록 타이베이 시내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어떻게 찾아갈수있는지 큰지도를 통해서도 확인되구요.소요시간까지 디테일한 설명들이 좋았어요.
에이든 타이베이 여행지도를 좀더 빨리 알았더라면 지난번 여행이 좀더 효율적으로 시간절약도 되고 원하는 장소 찾기도 수월했을것 같아요.
앞으로 여행을 준비하면서 에이든 여행지도부터 구입해야겠다 생각이 들고 자유여행을 준비하신다면 꼭 추천하고싶어요.
<본 후기는 출판사로 부터 상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